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영주사과축제, 부석사 입구에서 27일 팡파르~
상태바
영주사과축제, 부석사 입구에서 27일 팡파르~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10.2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대의 사과주산지 영주에서는 10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8일 간 ‘2018영주사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유산 부석사와 함께하는 영주사과축제’를 주제로 전국적으로 이름난 단풍명소인 부석사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영주시

영주사과축제는 부석사의 은행나무가 가장 아름다운 빛을 발하는 시기에 맞추어 개최되어 영주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부석사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것은 물론, 영주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영주사과축제는 ‘부석사 은행나무로 시각을’, ‘행사장 곳곳에 진열된 사과로 미각을’, ‘축제기간 내내 개최되는 음악회를 통해 청각을’ 즐겁게 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1석 3조의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018 가을여행주간 특별프로그램’과 연계해 부석사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축하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10월 27일과 11월 3일에는 처음으로 부석사를 야간 개방하는 ‘그리운 부석사 달빛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부석사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는 것은 물론 부석사 연등 투어, 범종 타종식, 부석사 무량수전에서 듣는 힐링 명상 미니강좌와 부석사 풍경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축제의 흥을 더할 공연행사도 열린다. 10월 27일 국악인 송소희를 비롯해 팝페라 배은희, 강선율 KB콰르텟의 현악4중주, 지역문화예술 공연인들이 참여하는 ‘소확행 힐링 DAY 음악회’가 개최되어 깊어가는 가을 정취와 아름다운 선율을 관광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축제기간에는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주사과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해 부석사를 거닐며 영주사과를 맛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에 걸맞게 가을 여행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과따기 체험, 사과 그림그리기 대회 출품작 전시 등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축제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한편 영주시는 전국 13% 이상을 차지하는 전국 최대의 사과 주산지로 소백산 지형 해발 300m 이상의 고랭지를 중심으로 3천여 농가에서 연간 6만여 톤을 생산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