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영월군 문화 단신] 김삿갓 문화축제 5~7일 개최 등
상태바
[영월군 문화 단신] 김삿갓 문화축제 5~7일 개최 등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10.0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삿갓 문화축제

조선 후기 방랑시인인 난고(蘭皐) 김병연 선생의 시대정신과 문화 예술혼을 추모하고 문학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김삿갓 문화제’가 이번 주말(5~7일)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 유적지 일원에서 열린다.

주요 행사로는 조선시대 영월 과거대전, 김삿갓 추모제향, 전국 김삿갓 백일장 등 다양한 전통행사와 기안84 강연, 김삿갓 해학SHOW, 랩 경연대회, 코스프레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함께 할 수 있다.

김삿갓 문화제를 기념하는 체육행사로는 6일 오전 9시 김삿갓면 옥동중학교에서 게이트볼대회가, 7일 오전 11시에는 김삿갓 문화축제 행사장에서 망경대산으로 향하는 MTB대회 출발 신호가 울린다.

민화대축제·조선민화박물관 민화전 동시 개최

조선민화박물관은 오는 6일 제13회 ‘우리그림, 민화 속으로’ 민화대축제와 함께 조선민화박물관 민화전을 동시 개최한다.

▲ ‘민수회 4인 초대전’ 처음 선보이는 제주도문자도 8폭 병품

연말까지 열리는 ‘2018 전국민화공모전 수상작’특별전에는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도외숙(안산시)‘책가도’를 비롯해 최우수상(강원도지사상) 이미숙(청주시)‘백납도 8폭병풍’, 김미연(서울시) 공예품‘책탁문방도’, 이영희(인천시)‘무이이야無以異也’등이 전시된다.

또한 ‘민수회 4인 초대전’으로 최남경 작가의 장생도 등 30여 점의 현대민화를 전시하고, ‘인륜(人倫)을 이야기하다-문자도 특별전’에선 사람이 지녀야 할 여덟 가지 덕목을 표현한 효제문자도(孝悌文字圖) 등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는 제주도문자도 등 지역별 특성을 표현한 다양한 문자도 10여 점을 새로 공개한다.

이 외에도 ‘2018 전국초등학생 민화공모전’을 개최, 대상 이지수(울진군 울진초5)‘My secret room’등 50여 점의 초등학생 수상작을 함께 관람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오픈식은 조선민화박물관에서 6일 오후 1시 30분에 개최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