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국제와이즈멘 세계대회, 8월 9일~12일 여수에서 열려
상태바
국제와이즈멘 세계대회, 8월 9일~12일 여수에서 열려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07.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관광 활성화 및 마이스(MICE)산업 육성에 기여”

[투어코리아] 대규모 국제행사인 제73차 국제와이즈멘 여수세계대회가 8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전남 여수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여수의 관광인프라 홍보 효과 및 마이스(MICE)산업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국제와이즈멘 여수세계대회 브리핑 모습/ 사진= 국제와이즈멘 여수세계대회 준비위원회

여수시에 따르면, ‘Yes, We Can Change!(변화로 새로워지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제와이즈멘 여수세계대회는 미국·캐나다·덴마크·인도 등 세계 73개 국가에서 3000여 명의 지도자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엔 산하 NGO 소속단체인 국제와이즈멘은 73개 국가에서 10만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100년의 역사를 가졌으며 ‘보다 나은 세계 건설’을 모토로 해마다 각국을 돌며 국제대회를 열고 있다.

이번 여수대회는 국제와이즈멘 활동가들이 지구촌 곳곳에서 벌인 봉사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친교와 우정을 나누는 국제교류 친선한마당이다.

이번 대회는 9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해 국제와이즈멘의 새로운 활동방향과 비전을 제시한다. 

또 도올 김용옥을 비롯 혜민 스님, 김정운 교수, 조승연 작가 등 명사 초청강연과 뮤지컬‘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관람, 뮤직페스티벌 등 각종 문화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국제와이즈멘 여수세계대회 준비위원회는 “여수, 전남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아름다운 전남의 섬과 바다를 국제적으로 널리 알려 지역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또 여수박람회장 활성화와 마이스 산업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차기 74차 세계대회는 오는 2020년 덴마크 오덴세에서 열릴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