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관광공사-SKT,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관광공사-SKT,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 개최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07.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한국관광공사와 SK텔레콤은 관광정보 활용을 통한 다양한 관광 서비스 등을 위해 ‘2018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을 7월 18일부터 12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은 한국관광공사가 보유한 15만 여건의 다국어 관광정보 개방 서비스인 ‘TourAPI’를 활용하고, SK텔레콤의 오픈 플랫폼 ‘T map 및 위치기반 API’를 이용해 제작한 관광 관련 우수 앱을 선정하는 행사이다.

 

공모전에서 대상은 1000만원, 최우수상은 500만원, 우수상은 300만원, 장려상은 100만원 등 30팀에게 시상금 4150만원이 수여된다. 또 수상팀은 출시한 앱의 국내외 홍보 마케팅 및 광고 등을 지원 받고, SK텔레콤의 파트너 협업 프로그램 ’True Innovation'에 지원 시 가산점 혜택과, SK텔레콤 유관부서와 공동 프로젝트 진행 기회를 제공 받게 된다. 

양사는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개발자들이 관광 관련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출시된 다양한 서비스로 내외국인 여행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혁신적인 여행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구 한국관광공사 ICT융합실장은 “현지, 실시간, 소통 중심으로 변화한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는 민간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목된 스마트 관광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이 마중물이 되어 신규 비즈니스 및 일자리 창출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서는 공사에서 제공하는 ‘무장애 여행정보’ 등을 활용하여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배려한 서비스도 출시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 설명회가 19일 오후 2시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이 자리는 스마트폰 앱 개발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설명뿐만 아니라, TourAPI 등 Open API 활용교육까지 실시하여 공모전 참가자들의 API 사전 학습시간과 개발기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모전은 개발 및 관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발 제안서 접수는 SK텔레콤 True Innovation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8일부터 8월 27일까지 가능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