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2-02 19:29 (금)
흥미진진 싱가포르!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울트라 싱가포르
상태바
흥미진진 싱가포르!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울트라 싱가포르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8.05.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arina bay sands

[투어코리아] 흥미진진 ‘싱가포르 여행’을 축제로 즐겨보자. 초여름 더위가 성큼 다가오는 시기, 뜨거운 열기를 시원하게 식혀주며 축축 늘어지는 몸과 마음에 박진감 넘치는 활기를 채워주는 ‘싱가포르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Dragon Boat Festival)’이 6월 18일 펼쳐진다.

중국 한나라 때부터 이어지는 전통이 있는 수상축제로, 베독 호수(Bedok Reservoir), 칼랑 강(Kallang River),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 등의 코스로 진행돼, 이 곳에서 여행객들은 드래곤 보트의 박력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화려한 디자인의 길고 좁은 형태의 배를 타고, 휘날리는 깃발과 열정적으로 노를 젓는 참가자들, 노 젓는 박자에 맞춰 울리는 북소리, 응원하는 관중들의 모습이 한데 어우러져 축제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이 축제의 또 다른 재미는 2가지 종류의 고기와 5가지의 향신료를 배합해 만든 찹쌀만두 등 다양한 맛의 만두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 Gardens by the Bay

음악의 흥겨움으로 싱가포르를 물들이는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싱가포르(Ultra Singapore)’도 6월15일~16일 열린다. 축제에선 최고의 일렉트로니카 스타들이 야외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

한편,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UMF)는 1999년 마이애미에서 시작, 지금은 19개국에 진출한 세계 최대의 EDM 축제로 자리 잡았다. 한국에서도 ‘울트라 코리아’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열려, 체인 스모커스(The Chainsmokers),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방한 멋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Ⅰ싱가포르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