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부산시, 저소득층에 국내여행기회 제공
상태바
부산시, 저소득층에 국내여행기회 제공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1.06.0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바우처 사업 추진...1인당 15만원 지원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부산시는 경제적 여건 등의 이유로 쉽게 여행기회를 갖지 못하는 저소득층에게 일정의 여행경비를 지원, 국내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여행바우처 사업'을 올해부터 적극 추진한다.

부산시는사업비 3억5천700만 원을 들여 구·군별로 이달 중 사업 대상자(단체)를 모집하고, 7월 중사업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여행 경비는 한 사람당 15만원을 지원하며, 지원형태는 ‘개별 여행바우처’와 ‘복지시설단체 여행바우처',‘지차체 기획 여행바우처'로 나눠 추진된다.

'개별 여행바우처’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개별여행 또는 가족동반여행을 지원하고 한사람당 15만 원의 경비를 제공한다. 가족동반여행은 가족 수에 관계없이 20만 원까지 지원된다.

여행바우처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여행상품 외에도 오프라인 여행사 또는 여행사 웹 사이트를 통해 판매되는 여행상품의 구매가 가능하다.

희망자는 여행바우처 웹 사이트 또는 관할 주소지의 지정 접수처(구청, 동 주민센터)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복지시설단체 여행바우처’는 지역 사회복지시설(단체)이 기초생활보강 수급자 등으로 여행 참가자를 구성해 단체여행을 주관하는 형식이다. 한사람당 15만원씩 여행경비를 지원하며, 신청은 여행바우처 웹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진다.

자치단체에서 대상자 자격 등을 별도로 정해 실시하는 ‘지자체 기획 여행바우처’도 구·군별 자체계획에 따라 추진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복지 증진 및 국내 관광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행바우처 참가자 모집 등 사업공고는 구·군별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군의 문화·관광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