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협회 소식] KATA, 파리 지역 관광청과 상호협력 MOU 체결
상태바
[협회 소식] KATA, 파리 지역 관광청과 상호협력 MOU 체결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05.2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주한 프랑스 관광청 코린 풀키에 소장, 파리지역관광청 하미드 카밀(Hamid Kamil) 프로모션 및 기업고객 이사, 양무승 KATA 회장

[투어코리아] 한국여행업협회( KATA:KOREA ASSOCIATION OF TRAVEL AGENTS)와 파리 지역 관광청(PARIS REGION TOURIST BOARD)은 24일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계기로 한국여행업협회와 파리 지역 관광청은 관광 분야에서의 인적∙경제적 교류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인 관광객의 파리여행은 2010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16년 한불 상호교류의 해를 기점으로 파리 지역에 대한 한국인의 관심이 크게 증대되는 양상이다.

이의 영향으로 지난 한 해 동안 33만 4천여 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파리를 방문했으며, 이들의 평균 체류 일수는 5.7일 이었다. 이에 따른 파리시의 관광 수익은 약 3억 유로로 추산됐다.

올해는 파리를 찾는 한국인이 40만명이 넘을 것으로 파리지역 관광청은 예상하고 있다

한편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파리 지역 관광청 아미드 카밀 프로모션 및 기업고객 이사와 한국여행업협회 양무승 회장을 비롯한 한국 주요 여행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