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중국 사드 해빙분위기 살려 ‘공연관광 개별여행객 유치’ 나선다!
상태바
중국 사드 해빙분위기 살려 ‘공연관광 개별여행객 유치’ 나선다!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05.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6월 말까지 알리페이와 함께 공연관광 활성화 캠페인 전개

[투어코리아] 사드 몽니를 부리며 지난 1년간 중국인들의 한국관광을 제한해왔던 중국 정부가 베이징, 산둥, 우한(武漢), 충칭(重慶) 등 4개 지역에서 ‘한국 단체관광’을 허용키로 하는 등 ‘사드 해빙 분위기’가 조성되는 가운데, 한국관광공사가 중국관광객 유치 탄력을 받기 위해 ‘공연관광’ 활성화 캠페인에 나선다.

세계적인 모바일 결제수단 ‘알리페이’를 활용해 중국지역 대상 공연관광 개별여행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오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개키로 한 것이다.

 

알리페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결제 수단으로, 중국 내 사용자가 9억 명에 달한다.

특히 공연관광 개별여행객 비율이 지난 2013년 13.6%(19만명)에서 지난해 20.2%(22만명)으로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공사는 이같은 중국의 변화하는 개별관광객의 트렌드와 니즈에 맞춰 국내 상설공연의 알리페이 상용화를 적극 추진, 중국인 관람객들 수용 태세를 보안 개선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알리페이 앱 내에 외국인이 언어의 장벽 없이 관람할 수 있는 넌버벌 등 국내 12개 상설공연 전용 페이지가 개설된다.

12개 상설 공연은은 난타, 점프, 셰프, 페인터즈히어로, 판타스틱, 빵쇼, 쿵페스티벌, 파이어맨, 당신만이, 김종욱 찾기, 사랑은 비를 타고, 정동극장-궁: 장녹수전 등이다.

또한 관람객 대상 할인쿠폰 및 특별 기념품 등 특전을 제공하며 공연메카 대학로 지역의 맛집 및 상점 등도 함께 소개된다.

공사는 코네스트(일본), 한유망(중국), KKDAY(대만, 홍콩 등) 등 주요 글로벌 여행 플랫폼과 협력해 공연관광객 유치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수 공사 테마상품팀장은 “이번 캠페인이 돌아올 중국관광객들의 한국 문화관광 콘텐츠 소비 증진과 대학로의 새로운 관광 목적지화에 마중물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