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항공-병원-관광지 예약에서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
상태바
‘항공-병원-관광지 예약에서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8.01.2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외국인 전용 의료관광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키
▲ 경기도청 전경

[투어코리아] 외국인들이 경기도내 의료기관, 숙소, 항공, 관광지 검색과 예약,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의료관광 클라우두 플랫폼’이 이르면 오는 6월 선보인다.

의료관광 클라우드는 외국인 의료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하는 전문 의료관광 플랫폼으로, 경기도내 의료기관과 이용료는 물론 주변 문화관광시설, 숙박업소 등 의료관광에 필요한 모든 정보 검색과 예약·결제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 임태건 NBP(네이버 클라우드 비즈니스) 총괄상무, 오태경 ㈜가온넷 대표이사, 탁승제 경기국제의료협회장은 23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의료관광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는 도내 의료기관과 숙박업소, 관광 인프라 등 공공 데이터 제공과 전체 서비스에 대한 자문을, 외국인의료관광객 유치 병원 연합체인 경기국제의료협회는 각 병원에서 실시하는 의료서비스와 이용료 정보 제공과 참여병원 모집을 하게 된다.

NBP는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과 AI(인공지능),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결합) 같은 4차 산업의 핵심기술, 빅데이터, 교통, 지도 등을 지원한다, KEB하나은행은 해외 점포를 활용한 의료관광 클라우드 서비스 홍보, 해외환자 환전 수수료 지원 혜택, 예약·결제 서비스를 담당하고, ㈜가온넷은 클라우드서비스 사업의 총괄과 마케팅 지원을 맡는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 중인 ‘한국형 의료관광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사업’의 하나다.

이 서비스는 상반기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6월부터 시범사업에 들어갈 계획이며, 본격적인 서비스는 내년 초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보건의료산업은 연평균 5%이상 성장하는 고부가가치 미래형 산업”이라며 “이번 서비스가 해외환자 유치뿐 아니라 한국의 높은 의료수준과 첨단 IT기술을 해외에 알리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