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가족愛 쑥쑥 키우는 ‘홍콩 여행 버킷리스트’
상태바
가족愛 쑥쑥 키우는 ‘홍콩 여행 버킷리스트’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8.01.19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여행을 부탁해!⑤...홍콩 가족여행
▲ 피크트램 타고 홍콩을 한 눈에! ⓒ홍콩관광청

[투어코리아] 만족스런 여행은 가족愛를 쑥쑥 키운다. 엄마, 아빠, 아이 온 가족 취향 저격‘가족 행복 여행지’를 찾는 다면 ‘홍콩’이 답이다. 겨울을 잊게 만드는 봄 같은 온화한 날씨, 빌딩숲 도심과 잔잔한 바다가 어우러져 뿜어내는 특유의 낭만에 빠져들게 된다. 아이들의 놀거리도 풍성할 뿐 아니라 쇼핑, 미식, 예술, 자연 속 힐링 등 다채로운 매력을 머금고 있다.

▲ ⓒ홍콩관광청

* 아이 취향 저격 홍콩여행

홍콩엔 동심 저격 신나는 어트랙션은 물론 공주·왕자 되고픈 아이들의 꿈을 이뤄주는 곳도 가득하다. 아이가 스스로 보고 듣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배울거리가 가득해 교육열 높은 부모의 마음도 채워준다.

아이들의 워너비 ‘홍콩 디즈니랜드’, 전세계 유일의 아이언맨도 만나볼 수 있고, 홍콩 오션파크에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경을 즐길 수 있는 롤러코스터와 아찔한 케이블카, 그리고 팬더와 동물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신비한 우주 체험 가능한 ‘우주박물관’은 매주 수요일이면 무료로 들어갈 수 있어 더좋다.

▲ ⓒ홍콩관광청

이외에도 도시 전체가 면세지역인 쇼핑천국 홍콩에서 아이가 좋아할만한 곳 중 한 곳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토이저러스 장난감 매장’이다. 물론 엄마, 아빠도 쇼핑 재미에 빠져들 수 있어 만족감을 높여준다.

▲ 우주 체험을 할 수 있는 ‘우주박물관’ⓒ홍콩관광청

*도심과 자연을 넘나드는 행복 여행

홍콩은 복잡한 도심 매력뿐만 아니라 조금만 이동해도 청정 자연의 멋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세계 최대 청동좌불상과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옹핑 빌리지’로 가는 케이블카에선 바닥이 비치는 5.4km 크리스탈을 통해 발 아래 펼쳐지는 자연의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다.

또 면적의 70%가 자연 그대로의 산지인 홍콩을 진면목을 즐기고 싶다면 타박타박 걸으며 트레킹을 즐겨도 좋다.

▲ ⓒ홍콩관광청

마천루와 숲과 하늘, 바다를 한눈에 담는 환상적인 풍광은 여행자롤 매료시킨다. 트레킹코스는 크게 홍콩섬을 가로 지르는 ‘홍콩트레일’, 신계지와 주룽 반도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윌슨트레일’, 신계지와 주룽반도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맥리호스트레일’, 홍콩에서 가장 큰 섬인 란타우에서 즐기는 ‘란타우트레일’ 등이 있다.

환상적인 빛의 낭만 즐기다!

백만불짜리 홍콩의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도심을 가르는 가장 착한 가격의 교통 수단인 트램을 타고 화려한 빛으로 단장한 빌딩 숲을 구경하자. 45도 각도의 피크트램을 타고 올라가다보면 세계 3대 야경인 홍콩의 전경이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 홍콩 야경 ⓒ홍콩관광청

홍콩의 낭만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스타페리’에 몸을 실어보자. 스타페리를 타고 반짝이는 겨울바다 위에서 홍콩섬과 구룡반도의 스카이라인을 구경하는 사이 홍콩과 사랑에 빠지는 마법에 걸리게 된다.

명불허전 홍콩의 심포니 오브라이트를 놓치지 말자. 홍콩 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거대한 라이트 쇼는 탄성을 자아낸다. 홍콩 유일의 해넘이 전망대 ‘하버시티 오션터미널 데크’도 놓치면 아깝다.

▲ ⓒ홍콩관광청

* 홍콩에서 즐기는 유럽여행?

가장 이국적이고 여유가 넘치는 디스커버리베이와 리펄스베이는 홍콩 속에 자리한 작은 유럽의 분위기를 선사한다. 겨울철 더욱 화려하게 변신하는 두 지역의 비치에서 겨울 바다를 구경하고 알프레스코에서의 와인 한잔과 식사가 더해진다면 홍콩 겨울이 더욱 로맨틱해진다.

* 홍콩사람처럼 즐겨요!

홍콩사람처럼 즐기고 싶다면, 홍콩의 과거와 현재, 동서양 문화가 적절히 어우러진 ‘올드타운 센트럴’의 골목골목 누비며 숨은 매력을 발견하는 재미에 빠져보다. 또 빅토리아 하버의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산책코스 ‘피크 루가드로드’를 솔솔 산들 바람 맞으며 걸어봐도 좋다.

▲ ⓒ홍콩관광청

여행TIP

오는 2월 28일까지 홍콩관광청 제안하는 ‘가족여행’을 떠나면 △성인2인+아동1인, 성인2인+아동2인 캐세이패시픽 특가 항공권은 물론, △테슬라 공항 무료 픽업, △홍콩공항철도(AEL) 왕복티켓 1+1 △피크트램 패스트트랙+스카이 테라스 2+1(아이무료) △옹핑360 케이블카 2+1(아이무료) △홍콩 현지투어상품 10% 할인 △호텔패스 홍콩호텔 특가 등 풍성한 할인 혜택을 가득 누릴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