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눈꽃트레킹·스키·아이스링크로 겨울여행을!
상태바
눈꽃트레킹·스키·아이스링크로 겨울여행을!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8.01.0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한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눈꽃 풍경과 재미를 보다 아늑하고 편안하게 즐기고 싶다면, 호텔·리조트에서 내놓은 프로그램으로 겨울 여행을 즐겨보자. 호텔에 머물며 새하얀 눈꽃 트레킹을 즐길 수 있고, 스키, 아이스링크로 겨울 낭만을 만끽할 수도 있다.

▲ 눈꽃트레킹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제공

제주 겨울 만나는 ‘눈꽃트레킹’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윈터 익스플로러’ 선봬

제주의 아름다운 겨울 경관을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트레킹에 도전해보자.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윈터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2월 28일까지 운영, ‘한라산 눈꽃 트레킹’, ‘곶자왈 에코 트래킹’, ‘테마가 있는 숲길 이야기’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한라산 눈꽃 트레킹’은 백록담 아래 위치한 사라오름(1,324m)을 오르는 코스이다.

사라오름은 자연 보호를 위해 16년간 출입이 통제되었다가 2010년 입산이 허가
되어 훼손이 적은 제주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겨울이면 상고대(나무나 풀 위에 눈처럼 내려 앉은 서리)가 펼쳐져 한라산의 눈부신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안전한 트레킹을 위해 아이젠, 등산스틱 등의 용품을 대여해주며, 빵과 과일 등으로 구성된 올레백도 제공한다. 매주 화·금요일에 진행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곶자왈 에코 트레킹’은 국내 유일의 곶자왈 생태체험 휴양림인 ‘교래자연휴양림’
의 생태관찰로를 둘러보는 프로그램이다. 익스플로러팀의 설명을 들으며 독특한 식생과 다양한 곶자왈의 생성 과정을 볼 수 있으며, 겨울철의 신비로운 생태를 관찰할 수 있다.

‘테마가 있는 숲길 이야기’는 물영아리오름의 둘레길인 물보라길을 둘러보는 코스다. 푸른 초원이 펼쳐진 ‘푸른목장 초원길’, 울퉁불퉁한 ‘소몰이길’ 등 6가지 테마의 숲길을 둘러 볼 수 있으며, 겨울에는 눈 쌓인 한라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곶자왈과 테마 숲길은 각각 2만원이며, 매주 목·일요일에 진행된다.

겨울 프로그램은 한라산의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한라산 눈꽃 트레킹’, 푸른 자연과 소복이 쌓인 설경이 인상적인 수망리 물보라길을 걷는 ‘테마가 있는 숲길 이야기’, 곶자왈의 겨울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곶자왈 에코 트래킹’ 등으로 구성되어 일정과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이 외에 자녀와 함께 농장에서 감귤 따기와 농장 내 미니 동물원에서 동물들 먹이 주기 체험도 할 수 있는 ‘돌코롬 감귤 따기’체험도 할 수 있다.

▲ 제주 신화테마파크의 야외 아이스링크 / 신화테마파크 제공

제주의 로맨틱한 겨울밤 ‘아이스링크’서 즐겨요!

신화테마파크 윈터 페스티브 패키지 선봬

제주 신화테마파크의 야외 아이스링크에서 겨울밤 낭만을 만끽해보자. 조명으로 반짝이는 ‘아이스링크’는 화려하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데이트장소로 그만이다.
제주에선 유일한 아이스링크를 보다 알뜰하게 즐기고 싶다면 ‘윈터 페스티브 패키지’를 활용해 보자.

테마파크 입장권을 일반 요금으로 구입한 모든 입장객에게 ‘야외 아이스링크 입장권’과 가상현실(VR)체험시설 ‘오스카 브이월드 체험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패키지다. 이 아이스링크 입장권에는 스케이트, 헬멧 및 장갑 대여가 모두 포함돼 있어 45분간 아이스링크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오스카 브이월드에선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디스플레이를 착용하고 시뮬레이터를 타며 생생한 가상현실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 제주 신화테마파크

겨울시즌 동안 테마파크 폐장시간이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연장 운영에 따라 오후 4시 이후 입장하는 고객들은 할인가인 2만 4천원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4인 그룹이라면 ‘패밀리 패키지’도 추천한다. 입장 시간과 무관하게 11만 6천원에 4인이 이용할 수 있다.


신나는 겨울방학! 스키타도 씽씽~

곤지암리조트, 어린이 스키교실 열어

겨울방학은 맞은 우리 아이, 넘치는 에너지 발산하며 스키 타고 신나게 놀게해 보자. 굳이 부모가 따라가지 않고도 스키에 입문시키고 싶다면 2월 초까지 열리는 곤지암리조트의 ‘어린이 스키교실’에 보내면 된다.

▲ 어린이 스키 교실 / 곤지암리조트 제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어린이 스키교실’은 전용 셔틀버스 픽업 서비스와 스키장비 렌탈, 스키강습, 식사 등을 제공하는 강습 패키지로, 1:2. 1:3 수준별 강습으로 진행된다.

또한 1박 2일로 진행되는 ‘어린이 스키캠프’도 열린다. 캠프는 숙박과 스키 종일 강습, 눈썰매장 이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곤지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으로 신청할 수 있다.


휘닉스 평창서 ‘골든 윈터페스티벌’ 즐겨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경기장인 휘닉스 스노우파크로 겨울 추억 쌓으러 떠나보자. 1월 13일까지 ‘휘닉스 골든 윈터페스티벌’이 열려 이색 재미를 선사한다. 우선 페스티벌 기간 토요일(1월 6일, 13일)마다 ‘이매진’, ‘우물안 개구리’ 등의 달달한 음악을 들려줄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또 1월 20일은 코스모폴리탄과 함께 올림픽 D-20 기념 파티가 진행된다. 파티에서는 올림픽 성공개최를 응원하는 UCC 우수작 상영과 함께 응원메세지를 담은 열정적인 DJ파티가 열린다. 오프닝부터 시작되는 코스모 치어리더의 퍼포먼스부터 스키 또는 보드 장비에 나만의 문구를 새길 수 있는 캘리그라피 등 이벤트가 흥겨움을 더해준다.

▲ ‘골든 윈터페스티벌’ / 휘닉스 평창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