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8:12 (금)
창의·매력적인 관광기업에 투자하세요!...‘관광 중소기업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열려
상태바
창의·매력적인 관광기업에 투자하세요!...‘관광 중소기업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열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7.09.1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예선) 9.14~30일, 오프라인(현장 본선) 10.26.~27일
▲ 관광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공익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투어코리아] 창의·매력적인 관광상품 및 서비스에 투자, 관광산업을 키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인 ‘관광 중소기업 온-오프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초기 사업자금 확보나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관광 중소기업에겐 홍보를 통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펀딩에 참여하는 일반인들에게는 전국 각지 관광 중소기업들의 매력적인 다양한 관광 컨텐츠 및 여행상품·서비스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관광콘텐츠 다양화하고 관광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다.

대회는 온라인(예선, 9.14~30)과 오프라인 대회(현장 본선, 10.26~27) 2단계로 진행되며, 관광벤처기업, 관광두레 사업체 등 50여 개의 기업들이 총 상금 2,700만 원을 두고 경쟁하게 된다.

온라인 대회는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 전문 플랫폼 ‘오픈트레이드’ 내 전용페이지에서 14일부터 진행되며, 증권형과 후원형 두 개의 분야로 나뉘어 50여 개의 기업(증권형 20개, 후원형 30개)이 대회에 참여한다.

이중 20개 기업(증권형 10개, 후원형 10개)이 온라인 모의 투자(펀딩)와 전문가 심사 결과 등을 거쳐 본선 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일반인들이 온라인 대회에 모의 투자하려면 대회 전용 홈페이지인 ‘오픈트레이드’ 또는 한국관광공사와 포털 다음(Daum)이 함께 진행하는 ‘관광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공익캠페인-관광씨앗 함께 심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이버머니’로 모의 투자하면 된다. 펀딩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오프라인(현장) 대회는 본선에 진출한 20개 기업들의 관광 상품‧아이디어에 대한 발표를 듣고, 현장 모의 투자(펀딩)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광전문가, 벤처캐피탈(VC) 등 전문 기관 투자자들의 모의 투자는 물론, 일반 국민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본선 대회를 통해 최종 선발된 우수기업들에는 순위에 따라 시상금(총 2,700만 원 규모) 및 문체부 장관상(증권형 1등), 한국관광공사 사장상(후원형 1등) 등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관광 중소기업에는 ▲ 사업모델 분석과 투자 유치 전략 수립 등 맞춤형 기업 컨설팅, ▲ 투자 유치 역량 강화 전문 교육 초청, ▲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 등록 발생 수수료 지원, ▲ 대국민 홍보 연계 행사 참여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