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지중해 햇살 아래 정열의 춤 살사댄스를…
상태바
지중해 햇살 아래 정열의 춤 살사댄스를…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04.12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살사페스티벌, 터키 안탈랴에서 5월 25~29일 개최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지중에 햇살 아래서 사랑과 정열의 춤 '살사댄스' 를....

제3회 터키 국제 살사페스티벌 (Turkish International Salsa Festival)이 오는5월 25일부터 29일까지 터키 안탈랴에서 개최된다.

살사페스티벌은 전세계에서 매년 살사댄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살사 댄스를 배우고 즐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선상에서 살사를 즐길 수 있는 살사크루즈(Salsa Cruise), 환상적인 안탈랴 해변에서의 댄스파티, 살사댄스 교육코스, 안탈랴 주요 관광지 투어 등 흥미 있는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페스티벌은 50개의 살사댄스 공연과 60개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살사댄스 마니아 뿐만 아니라 살사댄스가 처음인 사람들을 위한 강습과정도 운영하고 있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페스티벌은 전세계에서 모인 전문살사댄스 강사와 살사음악DJ, 그리고 La Excelencia(라 엑셀렌시아)와 같은 대표적인 라이브 밴드가 살사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어우러져 살사 페스티벌을 ‘열정적인 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5월 25일 열리는 살사크루즈(Salsa Cruise)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블루빛 지중해, 카르푸즈칼드란(KARPUZKALDIRAN) 폭포, 안턀랴 주변의 다양한 해변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페스티벌이 열리는 안탈랴는 터키 제1의 대표적인 지중해 휴양지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도시이다.

연중 300일 이상 밝은 태양이 내리쬐는 이 곳은, 고대광장 카레이치, 유적, 기념품, 박물관, 그리고 아름다운 아타튀르크 공원과 카라알리 오굴루 공원, 수많은 선착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휴양지로서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아기자기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VIP Full Pass, Full Pass, Full Party Pass 등을 사전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구입해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Full Pass기준으로 €155 유로이며 조기 예약 시 할인 혜택이 있다.

각 프로그램은 개별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터키 국제 살사페스티벌 홈페이지 (www.salsafestivalturke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터키 일반 여행 정보

◆ 항공편

한국에서 이스탄불까지 약 12시간 소요되며 터키항공이 매일 운항하며 대한항공(매주 월.수,금,일), 아시아나(화,목,토)도 직항 편을 운항한다.

카타르 항공은 도하를 경유해 이스탄불까지 매일 운항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도하-앙카라 노선(주 4회, 월,목,토,일)이 새로 연결돼 터키 여행 길이 더욱 넓어졌다.

◆ 현지교통

이스탄불에서 앙카라 등 국내 20여 개 지역으로 운항하는 터키 항공편이 매일 있으며 앙카라 공항까지는 한 시간 소요된다.

장거리 버스노선이 잘 발달되어있어서 오토갈(Orogar)이라 불리는 버스터미널에 가면 각지로 이동하는 여러 등급의 버스를 쉽게 탈 수 있다. 이스탄불과 앙카라 시내에서는 전철이 운행된다.

◆ 기후

터키는 한반도의 3.5배 크기로 지방에 따라 기후가 크게 다르다. 사계절이 뚜렷하며 봄가을이 짧고 여름은 고온건조하고 겨울은 우기로 비가 많이 내린다. 해안부는 비교적 온화한 해양성 기후를 보인다.

◆ 시차

우리나라보다 7시간 느리지만 서머타임이 실시되는 3월 마지막 주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주 일요일까지 7개월간은 6시간 느리다.한국의 자정을 기준으로 터키는 오후 다섯시 이지만 여름에는 오후 여섯시 이다.

◆ 환율과 물가

화폐 단위는 터키리라(TL) 이며, 1 YTL는 약 720원 정도(2011년 3월 기준)이다. 한국에서는 환전은행은 외환은행이 유일하니 달러나 유로를 준비한다.

현지에서 은행이나 환전소에서 제약 없이 환전이 가능하며 ATM기기가 잘 보급되어 있어서 해외용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편리하다. 물가는 한국보다 싼 편이지만 관광지 물가는 한국과 비슷하다.

◆ 금연법

터키에서는 음식점, 커피숍, 술집에서 담배를 피우지 못한다. 실내 공공장소 내 흡연을 금지하고, 담뱃갑이나 담배꽁초를 길거리에 버리다가 적발될 때도 20리라 (한화 약 1만 6000원)의 벌금을 부과 한다.

◆ 이슬람사원 방문 시 유의 사항

블루모스크를 비롯한 이슬람 사원에서는 신발을 벗고 입장한다. 보통 관광지에 있는 이슬람 사원에는 신발을 보관할 수 있는 봉투를 개인에게 나누어 주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노출이 심한 경우 입장을 제지당할 수도 있다. 제공되는 스카프 등으로 노출 부위를 가리는 것이 좋다.

◆ 기타정보

관광목적 방문의 경우 90일간 비자 없이 체류할 수 있다. 수돗물은 석회질이 많아 식수로 부적합하므로 사서 마시는 것이 좋다. 팁 문화가 일반화 되어 있으므로 택시,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 잊지 않도록 한다.

사진/자료제공: 터키관광청 한국홍보사무소 02)336-3030

사진설명: 안탈랴 카레이치요트항(中)

살사페스티벌 포스터(下)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