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관광매력 더하는 정선군.. 새로운 연계관광 콘텐츠 개발로 문화관광 질적 성장 꾀한다!
상태바
관광매력 더하는 정선군.. 새로운 연계관광 콘텐츠 개발로 문화관광 질적 성장 꾀한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1.1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선 짚와이어/ 정선군 제공

[투어코리아] 아리랑의 고장 정선군이 ‘보고 싶은 정선, 찾고 싶은 정선’을 만들기 위해 ‘보고 싶은 정선, 찾고 싶은 정선’ 연계관광 콘텐츠 개발에 나서는 등 차별화된 관광콘텐츠 사업으로 정선관광의 질적 성장을 꾀할 방침이다.

군은 정선아리랑과 관광, 문화, 청정자연을 테마로 문화관광 기반 구축을 위해 아리랑철로 여행상품 개발, 특화마을 조성, 야생화 단지 및 쿠키체험장 조성, 민둥산 군립공원조성, 동강따라 천리길 조성 등 새로운 연계관광 콘텐츠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레일바이크 시설의 업그레이드 및 다양한 이야기를 활용해 새로운 관광시장 조성 및 폐광지역 경제회생을 위해 76억여원을 투입해 정선역과 나전역, 구절리역 일원에 공원조성 및 놀이체험공간 조성 등 아리랑철로 여행상품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새로운 연계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한 '철도관광 활성화'심포지엄 모습

또한 예미 MTB마을 및 화암 그림바위마을, 임계 스트레스해소 마을 조성 등에 67억여원을 들여 특화마을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동강 탐방로 정비 및 개설, 수변산길 연계망 구축 등 동강따라 천리길 조성사업에 60억원을 투입하게 된다.

야생화 단지 및 쿠키체험장 조성에 28억여원을 투입하고, 야영장 조성 및 그린어드벤처 조성과 도깨비 숲 조성 등에 20억여원을 투입해 동강녹색 모험의 숲 조성사업도 추진한다.

이외에도 민둥산 군립공원 지정 용역에 4억여원을 정선역광장 정비사업에 9억여원, 생태산업유산 체험기반 조성에 20억여원, 구절리역 벅스랜드(곤충놀이체험) 프로그램 보강사업에 10억여원, 고한아트바크 설치사업에 1억여원을 투입하는 등 새로운 관광콘텐츠 개발이 추진돼, 정선의 관광 매력이 더해질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