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호텔 소식]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별 등급제 5성 획득 外
상태바
[호텔 소식]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별 등급제 5성 획득 外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6.12.2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그랜드 힐튼 서울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호텔 별 등급제 심사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5성(Five star)을 획득했다. 이에따라 그랜드 힐튼 서울은 지난 26일 호텔 입구에서 대표이사, 총지배인 및 호텔 임직원이 함께 모인 가운데 5성 호텔 현판식 행사를 진행했다.

번하드 브렌더 총지배인은 “그랜드 힐튼 서울은 1988년 개관 이후 전세계 곳곳에서 방문하는 고객에게 내 집 같은 편안함(home away from home)을 드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5성 호텔에 걸맞은 품격 있는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호텔의 기본이 되는 청결, 위생, 안전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말했다.

1988년 개관한 그랜드 힐튼 서울은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리노베이션된 396개의 객실과 7개 소규모 세미나실, 현대적인 시설의 대규모 컨벤션 센터 등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안락한 휴식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그랜드 힐튼 서울은 지난 6일 경주화백센터(HICO)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MICE 대상 시상식’에서 적극적인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를 통해 우리나라 MICE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6년 우수 코리아 컨벤션 호텔로 선정되어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이 호텔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한국 소비자원에서 평가하여 공정거래 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올 하반기 신규인증에 18개 기업, 재인증에 52개 기업 등 총 70개 기업이 CCM인증을 획득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은 전사적으로 ‘VOC (Voice of Customer) 3.0 플러스’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자체 통합 CRM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는 등 고객의 소리에 집중해왔다.

올해 4월부터 대표이사가 직접 최고고객책임자(CCO)를 맡아 각 부서의 주니어급 실무자들로 CCM TFT를 구성하여 새로운 관점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꾀하는 등 적극적으로 인증 획득에 박차를 가했다. 그 결과, 이번 평가에서 자체 VOC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을 다양하게 실행하고 있었다는 점과 CEO의 CCM에 대한 강한 의지가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이돈민 대표이사는 “‘호텔 업계 최초 CCM 인증’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 며 “향후 고객의 모든 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개선점을 보완하여, 전 직원이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은 이번 CCM 인증으로 향후 2년간 신고 사건 자율 처리, 법 위반 제재 수준 경감, 우수 기업 포상, CCM 인증마크 사용권 부여 등 여러 가지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에이퍼스트호텔명동 ‘마이 보스 이스 왓칭’ 개장

에이퍼스트호텔명동이 루프탑바 ‘마이 보스 이스 왓칭’을 지난 23일 개장했다.

11층 높이에 위치한 ‘마이 보스 이스 왓칭’은 을지로 고층 건물 사이에서 나만의 은신처라는 특별한 느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 보스 이스 왓칭’이라는 이름도 인근 건물 고층에서 훔쳐보는 상사들의 부러운 눈길과, 이를 즐기는 파티 피플들의 느낌을 전복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마이 보스 이스 왓칭’의 면적은 약 100평으로, L7호텔 플로팅(약 130평)에 이어 서울 호텔 루프탑 바로는 두 번째의 규모를 자랑한다. 실내와 실외 공간이 약 반반 정도로, 양 쪽의 공간에서 서로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기본 컨셉은 보그지 스타일의 루프탑바로 직장인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다. 또한 상징물인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대형 샹들리에, 미드센트리를 반영한 가구, 네츄럴 스트리트 그래픽 등을 두어, 미니멀한 일변도의 최근 경향과는 다소 다른 디자인과 감성을 추구했다.

주류와 메뉴는 철저한 ‘코스모폴리탄 스타일’을 추구한다. 주류는 고유의 칵테일,와인 및 위스키 외에도, 동 호텔 일층의 유명 갓포요리점 ‘슌사이 모즈’, 이층의 신개념 펍 바 ‘투떨스티(2 Thirsty)’와의 협업 아래 수제 맥주에서 사케까지 다양한 국적의 술을 모두 맛볼 수 있다. 메뉴 또한 부담스러운 정식 요리보다는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타파스(Tapas) 스타일’을 주요 콘셉트로 하며, 아시안과 웨스턴의 다양한 맛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