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9:23 (목)
대구시, 일본인 관광객 유치 ' 전력'
상태바
대구시, 일본인 관광객 유치 ' 전력'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1.02.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와 내달부터 관광객 유치 홍보마케팅 펼치기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대구시가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대구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대구시는 관내 관광지를 찾는 외국인관광객 가운데 가장 비중이 큰 일본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일본지사 등과 손잡고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24~26일 일본 20여개 언론사 관계자 초청 팸투어를 진행하고, 3월 9~11일에는 일본 도쿄와 후쿠오카, 히로시마에서 여행업계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관광홍보 설명회와 간담회, 대구 관광의 밤 행사를 열기로 했다.

또 올해 20주년을 맞는 경주벚꽃 마라톤대회와 연계해 일본 전 마라톤 영웅이자 스포츠저널리스트인 마스다 아케미와 함께 '미리 가보는 대구 육상투어 상품'(4.8∼4.10)을 공동 기획, 일본 요미우리 여행사를 통해 일본관광객 250여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 기간 JTB, 한큐교통사 등 일본 5대 여행사 간부를 초청, 대구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도 추진한다.

이와 함께 '대구방문의 해'를 기념해 오는 6월6~8일 동안 '제1회 한일친선 모터사이클 교류대회'를 열어 일본 관광객 200여명을 유치할 방침이다.

대구시 윤진원 관광문화재과장은 "지난해 연평도 사태와 구제역 전국 확산 등의악재로 인한 대규모의 일본 수학여행단 및 단체관광객 취소사태에도 불구, 일본인 관광객 2만7,155명이 대구를 찾아 2009년 대비 15.4%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현재 일본 전역에 약령시, 동화사, 녹동서원 등을 담은 관광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올 3월부터는 더욱 많은 관광객이 대구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사진설명: 경상감영공원 조선시대'경상감영 풍속'재연행사 .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