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세계 속에 한국의 가치와 매력 알리는 관광 사진
상태바
세계 속에 한국의 가치와 매력 알리는 관광 사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8.1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투어코리아] 세계 속에 한국의 가치와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관광지들을 사진으로 만나보자.

한국관광공사는 ‘제43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의 수상작을 17일 발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사진으로 보여줬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의 핵심 매력을 알릴수 있는 5가지 키워드 5K(K-Food, K-Wave, K-Spirit, K-Place, K-Style)를 주제로, 내외국인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1만여 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수상작 심사는 관광홍보성, 활용성, 독창성, 예술성 등을 주요 기준으로 했으며, 최종 100점이 선정, 총 4,3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인 대통령상에는 한 겨울 동화마을 같은 풍경 속에 천년 고도의 야경을 따뜻한 느낌으로 담아낸 전우석의 ‘겨울동화 속 안압지’가 선정됐다.

활기 넘치는 노량진 수산시장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잘 표현한 임양수의 ‘Colors of life’가 금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는 특별상이 신설되었으며 ‘외국인 부문’과 ‘네티즌이 뽑은 사진’을 시상할 계획이다.

입상한 작품들은 한국관광공사 온라인 사진갤러리(http://gallery.visitkorea.or.kr)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한국관광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사용된다.  

자세한 수상 내역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 > 알림 > 공모전 > 관광사진 공모전 > 수상작 발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시상식과 전시회는 오는 9월 중 청와대 사랑채에서 열린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