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1:52 (목)
송현한정식, 가족모임 바이어접대 장소로 각광
상태바
송현한정식, 가족모임 바이어접대 장소로 각광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1.01.0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도 찾아오는 깔끔한 상차림
우리의 입맛을 책임져 온 전통 음식인 한식에 품격까지 더해 선보이는 한정식. 정갈하고 깔끔한 상차림은
음식 하나하나에 품격이 느껴진다. 맛깔스런 음식은 우리의 식재료를 이용해 오랜 시간 정성을 쏟아 건강까지 챙겨준다.


당진읍 시곡리 기지시리 마을 입구에 자리 잡은 송현한정식(대표 김정선)은 특별한 요리와 반찬이 코스로 나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당진군에서 단 하나 밖에 없는 유일한 한정식집으로 안락한 분위기와 다채롭고 정갈한 메뉴들이 고객의 입소문을 타면서 폭 넓은 단골들을 확보하고 있다.


송현한정식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맛’. 서울 출신 조리사들이 고객의 세심한 평가를 받아 선보이는 음식은 만드는 이의 정성과 품격이 느껴진다.


최상품 국산 재료를 엄선해 만든 코스 메뉴는 점심과 저녁에 따라 상차림이 달라진다. 점심에 맛보는 간단한 런치세트(1만원&1만5천 원)는 가격에 따라 4~7가지 요리에 된장전골과 영양돌솥밥이 나온다. 이 집 영양돌솥밥은 찹쌀과 멥쌀을 1대1로 섞은 혼합미에 흑미, 강낭콩, 완두콩, 고구마, 양송이 버섯 등을 넣어 고실고실 군침이 돈다.


저녁에 맛보는 한정식 코스는 영양돌솥밥을 기본으로 해정식, 달정식, 별정식 메뉴가 마련된다. 해정식은 11가지 요리와 9찬, 해물전골, 생선조림(또는 생선구이)가 코스로 차려진다.달정식은 13가지 요리와 9찬이 간장게장, 불고기 전골과 함께 코스로 나온다. 별정식은 15가지 요리와 9찬, 간장게장, 불고기 전골이 코스로 제공된다.


송현한정식은 넓은 주차장과 모임 성격에 맞는 다양한 룸을 갖추고 있어 돌잔치, 칠순, 회갑, 팔순, 고희연 등 가족 모임뿐 아니라 예(禮)를 갖추는 상견례나 바이어접대, 외국인관광객 접대 장소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집은 비록 당진에 있지만 맛과 서비스, 편의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과 공휴일이면 서울과 수도권 등에서 내려온 예약 손님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TIP 송현한정식 (041) 358-7783.당

진읍 시곡리 98-16)은 2층 구조이며, 1층에서는 소고기, 유황 돼지고기 숯불구이를 맛볼 수 있다. 유황돼지고기는 강원도 설악산 청정지역에서 유황미네랄 사료로 키워 육질이 쫀득쫀득하고 씹을수록 깊은 맛이 우러나며 고소하고 감칠맛이 일품이다.


또한, 유황돼지는 피부노화방지, 성인병 예방은 물론 청소년의 발육에도 도움을 주고 돼지 특유의 노린내가 나지 않아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고 문헌에 의하면 유황은 만병을 물리치는 천하의 명약으로 알려져 있다. 금단(金丹)의 주원료로 불로장생(不老長生)의 선약(仙藥)이요, 노인도 젊음을 되찾게 해준다는 회춘의 묘약으로 꼽힌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