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장마철, 입맛 찾고 면역력도 높이는 ‘건강식’
상태바
장마철, 입맛 찾고 면역력도 높이는 ‘건강식’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06.26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다. 비가 오는 날이 계속되다보면 자칫 우울한 기분과 함께 입맛을 잃기 쉽다. 특히 최근  ‘메르스’ 탓에 최근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잘 먹어야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법. 입맛을 돋우며 활력을 보충해 줌으로써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건강식을 찾아 나서보자. 여름철을 맞아 호텔에서도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식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 몸에 좋은 몸에 좋은 장어 드시러 오세요~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의 뷔페 ‘패밀리아’에서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여름철 보양식의 최고봉인 장어를 이용해 풍성하고 다양한 장어 메뉴를 선보이는 ‘장어 미식회’를 선보인다.

장어는 불포화지방산 덩어리이면서 몸에 좋은 비타민(A, B1, B2, D, E)이 다량 함유돼 원기 회복에 좋고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타 음식보다 더 면역력을 증진시켜줌은 물론, DHA가 들어 있어 두뇌 건강에도 좋다. 항암 효과와 노화 방지에도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다.

뷔페 패밀리아에서 선보이는 장어 요리로는 기력 회복에 좋은 국내산 민물 장어에 매콤한 고추장 양념을 발라 숯불에 구워낸 장어구이, 바삭하게 튀겨낸 한 입 크기의 장어를 매콤달콤한 소스에 버무려 어른아이 모두가 좋아하는 건강 간식 장어강정, 깊고 진한 육수에 먹음직스러운 장어 살을 듬뿍 넣어 시원하게 끓여낸 장어매운탕 등이다. 이밖에 장어초밥, 장어덮밥, 장어샐러드, 장어난방쯔께, 총 7종의 장어 메뉴를 한자리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뷔페 1인 기준 8만원.

패밀리아 이화숙 수석 셰프이 전해주는 '장어 손질 법'
생선류, 특히 장어와 같은 민물고기의 경우, 잘못 손질하는 경우 비린내가 날 수 있다. 비린내가 나는 근본적인 요인은 내장, 창자, 아가미, 피 때문이다. 아무리 신선한 생선이라도 빠른 시간 안에 손질하지 않으면 비린내가 나기 마련이다.
장어를 구입 즉시 미지근한 온도의 흐르는 물로 피를 빨리 씻어낸다. 소금을 손에 묻혀 내장이 붙어있는 쪽을 중심으로 구석 사이사이 비벼가며 물로 씻어낸다. 키친타월로 물기와 핏기를 말끔히 닦아낸 후 우유 혹은 화이트와인, 청주 등에다 3~5분 정도 담궈 놓는다. 조리할 때 향이 강한 대파, 생강, 마늘, 식초, 레몬즙, 청주, 후추 등을 같이 넣어 조리하면 비린맛을 제거할 수 있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강남, 면역력 강화에 좋은 홍삼 넣은 요리 선봬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강남의 라따블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7월 12일까지 여름철 건강유지에 좋은 홍삼 농축 분말을 함유한 홍삼쿨을 첨가하여 조리된 요리를 제공하며, 또한 레스토랑 방문 고객께 식전 물과 함께 타서 드실 수 있도록 1인당 1포씩 증정한다.

 

정관장에서 출시한 홍삼쿨은 찬물에 쉽게 녹아 생수, 우유, 주류뿐만 아니라 홍삼을 활용한 요리도 가능하다. 무더운 여름철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홍삼쿨을 넣어 요리에 맛과 건강을 더했다.  제공 메뉴는 홍삼쿨 드레싱을 곁들인 크랜베리와 호두 샐러드, 건강 수프, 라따블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인 즉석 토시살 구이 특재 소스에도 홍삼쿨이 첨가돼 조리된다. 레스토랑 요금은 주중 주말 구분 없이 점심 3만 7,000원 저녁 4만 3,000원이다.

그랜드 힐튼 서울, 인삼 흑식초 양갈비 등 면역력 강화에 메뉴 내놔
그랜드 힐튼 서울의 중식당 여향은 음식의 천국 홍콩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홍콩 딜라이트’ 프로모션을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실력파 화교 출신 장립화 셰프의 지도하에 선보이는 홍콩 딜라이트 프로모션은 홍콩식 해산물 수프, 한방 불도장, 홍콩식 중새우와 시리얼 버터 튀김, 홍콩식 칠리 왕새우, 인삼 흑식초 양갈비 등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홍콩식 메뉴로 구성된다. 

 

홍콩 딜라이트 프로모션에서 선보이는 한방 불도장은 몸에 좋은 산해진미가 담겨있는 불도장에 동충하초, 인삼, 구기자, 은행 등 다양한 한방 재료를 첨가해 여름철 원기회복에 효과적인 메뉴.

특히 녹용,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재료로 꼽히는 동충하초는 비타민B12가 풍부해 악성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인삼 흑식초 양갈비 및 한방 불도장에 곁들여지는 인삼은 기력을 증진시켜주는 대표적인 한방 재료로, 사포닌 함유가 많아 심장질환 예방과 노화 방지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홍콩 딜라이트 프로모션의 세트 메뉴 1은 사품 냉채, 홍콩식 해산물 수프, 매콤한 소스의 해삼 요리, 홍콩식 중새우와 시리얼 버터 튀김, 레몬 소스 생선 등 총 7가지 코스로 구성되며, 세트 메뉴 2는 오품 냉채, 한방 불도장, 해삼과 삼겹살, 전복 아스파라거스, 홍콩식 칠리 왕새우, 인삼 흑식초 양갈비 등 총 8가지 코스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가격은 세트 메뉴 1은 88,000원, 세트 메뉴 2는 150,000원.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