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더위를 얼려라! ‘과학 입은 기능성 의류’
상태바
더위를 얼려라! ‘과학 입은 기능성 의류’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5.2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 히어로의 전투복처럼? 최첨단 기술 적용

[투어코리아] 불볕더위에 불쾌지수가 수직상승할 때면 냉장고 속에 들어가고 싶은 생각마저 든다. 영화 속 슈퍼 히어로가 입은 최첨단 전투복처럼 여름 무더위를 완전 차단해줄 수 있는 옷은 없을까 상상도 해본다. 이런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은 아웃도어 업체들이 방수, 방풍의 기능을 넘어 냉감시스템, 흡습속건, 쿨링효과, 자외선 차단, 안티버그 등 과학적 기술력과 신소재로 무장한 의류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몸 온도를 낮춰 여름 더위를 조금이라도 덜어줄 냉각 기능성 의류를 소개한다. 

▲ K2 쿨 360 티셔츠 라인업

K2, PCM 냉감 및 360도 통풍 시스템 갖춘 ‘쿨 360 티셔스’
드라이아이스 티셔츠 K2의 ‘쿨 360 티셔스’는 PCM 냉감 시스템과 360도 통풍 시스템으로 열은 시원하게 냉각시키고 땀은 전방위로 건조시켜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 또한, 사방 스트레치 기능과 입체 패턴을 적용해 스포츠웨어로서의 기능성을 극대화했다. 제품은 라운드 티셔츠와, 폴로, 짚업 스타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쿨360 폴로 티셔츠’는 깔끔한 클래식 스타일로 일상생활은 물론 요트나 로잉 등 해상 스포츠 활동에도 잘 어울린다. 남성용 차콜, 블루, 카키 세 가지로 출시됐다. ‘쿨360 짚업 티셔츠’는 가슴부터 넥 라인까지 지퍼가 달려있어 활동 시 편리하게 열고 닫아 체온을 보다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운동할 때 목에 흐르는 땀이 짚업 카라에 빠르게 흡수, 건조돼 활동 내내 상쾌함을 유지할 수 있다. 남성용으로 블루, 다크 오렌지, 라임  색상으로 출시됐다. ‘쿨360 라운드 티셔츠’는 단순 아웃도어 뿐만 아니라 러닝, 워킹, 캠핑 등 실내외 어떤 형태의 운동시에도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마운틴하드웨어, 익스트림 쿨링 티셔츠 2종
마운틴하드웨어는 암벽 등반, 트레일 러닝 등 여름철 격렬한 아웃도어에 착용할 수 있는 ‘익스트림 쿨링 티셔츠’ 2종을 내놨다. 라운드형 티셔츠 ‘위크드쿨 쇼트 슬리브’는 냉감 기능과 함께 시접이 몸에 걸리지 않는 봉제 구조로 피부 마찰을 줄인다. 이러한 특징으로 암벽등반이나 실내 클라이밍, 트레일 러닝 및 스포츠 등 여름철 운동 시 적합하다. 특히 빛을 반사하는 부자재를 사용해 야간 러닝 등에도 활용하기 좋다. ‘트래블링 저거넛 니트’도 쿨링 기능과 함께 겨드랑이와 팔 안쪽 배색 부위에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를 사용해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반팔 하프 짚업 형태로 제작돼 여름 등산용 제품으로 활용하기 좋다.

▲ 마운틴하드웨어 트레블링 저거넛 니트

아디다스 1도의 온도 차이에 신경 써 쿨링 효과 UP 
아디다스는 1도의 차이가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치는 선수들을 위해 개발된 ‘클라이마칠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제품을 일반 소비자들을 위해 내놨다. 3D 알루미늄 쿨링 도트를 신체 중 가장 열이 많이 나는 등과 목 부분에 적용해 차가운 쿨링 도트가 피부와 직접 접촉, 쿨링 효과를 느끼도록 도와주고 마이크로 섬유를 사용해 수분이 피부에서 빠르게 제거되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납작한 형태로 기존의 둥근 형태의 원사보다 피부에 접촉하는 표면을 넓힌 서브제로 방적사를 활용하고 차가운 성분의 티타늄을 추가하여 더 시원하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 준다.

▲ 아디다스 알루미늄 도트

컬럼비아 ‘옴니프리즈 제로’ 컬렉션
컬럼비아는 쿨링에 벤트(VENT) 기능을 더한 ‘옴니프리즈 제로(Omni-Freeze Zero)’ 컬렉션을 출시했다. ‘옴니프리즈 제로’는 옷감에 적용된 수많은 작은 블루링이 격렬한 활동시 발생하는 땀 또는 땀과 유사한 수분과 만나면 흡수 반응을 보여 시원한 느낌을 주는 기술이다. 여기에 자외선 차단 효과의 '옴니쉐이드(Omni-Shade)' 기술까지 더해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게 만들었다.

▲ 컬럼비아

‘오스텐슨 캐년 크루(Ostenson Canyon Crew)’ 티셔츠는 ‘옴니프리즈 제로’ 소재를 사용한 반팔 크루넥 티셔츠. 미세한 구멍이 통풍구 기능을 하는 핀홀 메시원단과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와 등에는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를 적용해 쾌적함을 선사한다. 자외선 차단 기능도 갖췄으며 겨드랑이 안쪽 봉제선에 데오도란트 테이프를 부착해 땀 냄새를 줄여준다. 남성용 5가지, 여성용 3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5만8천.

아이더, 3차원 냉감 소재 ‘아이스티’ 라인 출시
아이더는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은 3D 기능성 냉감 라인 ‘아이스티(ICE T)’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내놨다. ‘버추얼 아이스 큐브’가 인체의 땀과 수분에 직접 반응해 피부 접촉 시 냉감 효과를 극대화 해준다. 외부 온도로 인해 인체의 온도가 상승하면 프린트된 버추얼 아이스 큐브의 색상이 변하면서 수분과 반응, 수분이 마르는 동안 접촉면에 지속적인 냉감 효과를 제공한다. 올해 신제품은 ‘버추얼 아이스 큐브’의 적용 면적을 확대하고 티셔츠 뿐만 아니라 팬츠, 키즈 제품 등 아이스티 적용 제품도 확대했다.

▲ 아이더 아이스티 라인

케이네온2 라운드티는 3차원 냉감 기능 소재인 아이스티를 적용했고, 티셔츠 안쪽에 버추얼 아이스 큐브를 프린트한 것이 특징. 버추얼 아이스 큐브는 땀과 수분에 반응해 냉감 효과를 오랫동안 느낄 수 있으며,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프린트가 사라지는 시각적인 효과까지 더했다. 등판 부분에 메쉬 소재를 인체공학적으로 적용, 통기성을 높여 장시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
아이스티 소재의 냉감 팬츠 ‘블레드 팬츠’는 팬츠 안쪽에 프린트된 버추얼 아이스 큐브가 땀과 수분에 반응해 지속적으로 냉감 효과를 줌으로써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하게 활동할 수 있다.

레드페이스,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첨단소재 적용한 ’쿨링 티셔츠‘
레드페이스는 신체 내 수분 및 체온을 조절해 주는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첨단소재를 적용한 ‘드라이 허니컴 하프 짚 티셔츠’와 ‘UV 크로스 하프 짚 티셔츠’를 내놨다. ‘이엑스 쿨 앤 드라이'소재는 특수 단면구조에 의한 모세관 현상이 탁월해, 빠른 속도로 땀과 수분을 흡수, 건조시키며 신체 내 수분 및 체온을 조절해 최상의 쾌적함과 착용감을 유지시킨다.

▲ 레드페이스 UV크로스하프짚티셔츠

‘드라이 허니컴 하프 짚 티셔츠'는 땀과 수분을 흡수하고 건조하는 기능이 탁월한 소재로 인해 활동량이 많은 여름에도 시원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남성용은 네이비, 블루, 버건디, 오렌지, 옐로우, 화이트 색상, 여성용은 네이비, 퍼플, 오렌지, 화이트 색상 등으로 출시됐다. 가격 2만 9천원.
‘UV 크로스 하프 짚 티셔츠’는 영구적인 냉감성질에 의해 착용 시 체온이 내려가는 효과를 주는 ‘아이스’ 소재와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한 상품. 나노기술을 접목해 우수한 자외선 차단 성능과 뛰어난 냉감 기능을 갖춰 최적의 컨디션을 보장한다. 네이비,그레이, 라임 색상등이 있다. 가격 4만 5천원.

네파, 청량감 극대화한 ‘아이스 콜드 티셔츠’
네파는 청량감이 뛰어난 냉감 소재 티셔츠 라인 ‘아이스 콜드 티셔츠’를 출시했다. ‘아이스 콜드 티셔츠’는 한 여름 뜨거운 열기를 차단하며 땀을 흘릴수록 쿨링감을 극대화한 냉감 소재 및 원단을 적용한 제품. 아이스필, 아이스 후레쉬 큐브, 레이코 드라이 2.5, 아쿠아 엑스 등 다양한 냉감 소재의 특성에 따라 제품을 개발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특히 아이스필은 원단에 천연 자일리톨이 처리돼 있어 땀이나 물과 반응 시 열의 흡수를 일으켜 냉감효과를 발휘한다. ‘아이스 콜드 티셔츠’는 ‘마쏘니코 집업티셔츠’, ‘탄트라 집업티셔츠’ 2종으로 구성돼 있다.

▲ 네파 아이스 콜드 시리즈

센터폴 멀티 냉감 기능 적용한 ‘아쿠아-엑스’ 티셔츠 
센터폴은 ‘아쿠아-엑스’ 사용한 여름시즌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아쿠아-엑스’는 냉감 효과, UV차단, 비침 방지, 부드러운 터치감, 흡한속건의 특장점을 두루 갖춘 멀티 냉감 기능원사다.
‘아쿠아-엑스 집업 반팔 티셔츠’는 탁월한 냉감 효과는 물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췄다. 기하학적인 프린트와 무봉제 기법을 사용한 웰딩지퍼로 익스트림한 느낌을 살렸다. 가격은 13만 9천원이다.

▲ 센터폴 아쿠아엑스

여성용 ‘아쿠아-엑스 풀집업 티셔츠’는 아쿠아-엑스 소재를 사용하고, 겨드랑이 부분에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높여 긴팔이지만 시원하고 상쾌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소매에 핸드폰, 신용카드 등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핫멜트 주머니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여름철 야외 활동뿐 아니라 워터 스포츠 웨어로도 착용 가능하다. 스포츠 감성을 더한 크로스오버 라인 ‘CPX’ 에도 아쿠아-엑스 소재를 사용한 남녀 라운드 티셔츠를 함께 출시했다.

잭울프스킨 ‘패밀리 그래픽 티셔츠’ 출시
잭울프스킨는 탁월한 흡습·속건 기능성 소재인 Q.M.C(Quick Moisture Control)를 사용해 여름철 땀의 빠른 흡수, 건조를 도와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패밀리 그래픽 티셔츠’ 6종을 출시했다.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감촉의 소재로 특유의 시원한 촉감을 제공하여, 트래블, 캠핑 등 여름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패밀리 그래픽 티셔츠는 화이트, 블루, 레드, 옐로, 그레이 등 다양한 컬러를 선보이며, 가격은 성인용 5만8천원, 아동용 4만8천원 이다.

▲ 잭울프스킨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