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40 (금)
잉카제국 재현한 ‘인티라미’축제 만나러 페루로!
상태바
잉카제국 재현한 ‘인티라미’축제 만나러 페루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05.2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 리우 카니발, 볼리비아 오르로 축제와 함께 남미 3대축제로 꼽혀

[투어코리아] 페루 최대 축제인 인티라미(Inti Raymi)축제가 잉카 제국의 마지막 수도인 페루 쿠스코에서 오는 6월 24일부터 9일간 펼쳐진다.

올해로 71번째를 맞은 인티라미의 최대 볼거리는 잉카시대에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였던 태양신을 위한 제전. 한해 농사의 풍요와 다음 해의 풍작을 기원하며 태양에게 감사하는 제사로 잉카 제국의 모습이 재현돼 과거의 잉카를 경험 할 수 있다.

제사가 진행되는 24일이 페루에서는 태양과 지구가 가장 멀리 떨어지는 동짓날로, 모든 제물을 불에 태워 연기로 올리는 것으로 제사의 막을 내린다.

인티라미 당일 이후에는 잉카인들의 음악과 춤으로 가득한 본격적인 축제가 9일 동안 진행되며, 왕족, 귀족, 평민 등 계급을 나타낸 전통 의상 복장의 잉카인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축제는 잉카시대 태양 신전이었던 코리칸차(Qorican-cha)를 기점으로 아르마스 광장(Plaza de Armas)을 거쳐 삭사이우아망(Sacsay-huamna)까지 이어진다.

한편, 페루 쿠스코에서 열리는 인티라미 축제는 브라질의 리우 카니발, 볼리비아의 오르로 축제와 함께 남미 3대 축제 중 하나로 매년 수만 명의 관광객들이 인티라미를 관람하기 위해 페루를 방문하고 있다.

<사진-페루관광청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