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대전시, 해외바이어와 의료관광객 3천명 유치 계약체결
상태바
대전시, 해외바이어와 의료관광객 3천명 유치 계약체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2.03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대전시가 러시아, 카자흐스탄 지역의 해외환자 3,000명 유치를 목표로 해외바이어와의 계약을 체결했다.


대전시가 주최한 ‘러시아, 카자흐스탄 의료관광 해외바이어 현장실사 및 합동 워크숍’에서 카자흐스탄 현지병원 및 러시아 해외바이어와의 화상진료와 해외환자 송출을 위한 8건의 계약, 3천명의 해외환자 유치계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27일 부터 2월 2일까지 러시아 8개 지역, 카자흐스탄 해외바이어 21명을 대전으로 초청해 해외환자 송출을 위한 9개 의료기관 현장 실사 및 합동 워크숍을 진행했다.


플러스성형외과 및 보다안과는 카자흐스탄 알마티 현지병원과 현지 환자의 화상진료시스템을 이용한 진료를 포함한 해외환자 유치 계약을 체결하였고, 대전선병원, 킴벨피부과병원, 밝은누리안과 등도 러시아 해외바이어와의 환자송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대전시에서 독창적으로 개발한 건강검진과 피부미용 등을 연계한 기업체 임직원 포상의료관광상품(년중), 벚꽃상품(4~5월), 청소년 한류 의료관광캠프(6~8월), 지역축제와 연계한 상품(9~10월), 가을 상품(10~11월) 등 5개 상품에 대해서 해외바이어가 현지에서 직접 판매하기로 합의 했다.


시관계자는 “이미 러시아와 카자흐스탄과는 무비자 입국이 가능해 지면서, 해외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호기로 의료기관과 공동 협력해 러시아, 카자흐스탄 해외환자 3천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러시아, 카자흐스탄 해외환자 3,000명을 유치할 경우 진료 수입은 55억 8천만 원이고, 관광수입은 113억 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호명산 관광 불편 해소된다…청평도시계획도로 이용 쉬워질 듯


드라마제작사 대표들 “해외 저작권 보호, 정부 지원 필요”


역사는 물길 따라 꽃길 따라...하동(河東) 추억은 녹차향 따라 !


김희범 문체부 제1차관 돌연 사표 '왜?'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