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40 (금)
‘FIS컵 비발디파크 코리아 스노보드 대회’ 25일 열려
상태바
‘FIS컵 비발디파크 코리아 스노보드 대회’ 25일 열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01.1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기대주 만나요!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평창 동계올림픽 기대주들의 활약을 만날 수 있는 스노보드 대회 ‘제9회 FIS컵 비발디파크 코리아오픈’이 오는 25일 비발디파크 스키월드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주니어(초등·중등), 아마추어, 프로3개 부분으로 치러지며 총 5천2백만여 원의 상금과 현물 시상품이 주어진다.

특히 비발디파크 코리아오픈은 이번 시즌 FIS(국제스키연맹) 공인 스노보드대회로, 월드컵포인트가 걸려있어 국내외 프로선수들의 대거 참여가 기대된다.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 참가했던 김호준, 이광기 선수도 출전을 검토하고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광기 선수는 지난 18일 오스트리아에서 벌어진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세계선수권(World Snowboard Championships)대회 결선에서 65.75점을 기록, 8위를 기록했다. 스노보드 세계선수권대회는 동계올림픽대회 다음으로 큰 규모의 대회이다. 국내 선수가 세계선수권 대회 8위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회장소 비발디파크 슈퍼파이프는 국내 유일의 FIS 공인 국제대회 규격인 높이 6m, 길이 170m 의 하프파이프 경기장이며 그간 다양한 대회를 개최한바 있다.


비발디파크 코리아오픈 하프파이프 프로부문의 경우 남자부 1등에겐 150만원, 2등은 1백만원, 3등은 7십만 원이 주어지며 여자부 1등은 5십만원, 2등은 3십만원, 3등은 2십만원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스노우보드장비 및 리조트 숙박권, 시즌권, 스키리프트권, 오션월드 이용권 등의 시상품이 주어진다.


한편 비발디파크 코리아오픈 기간에는 포토출사대회 이벤트가 진행된다. 대회전경과 선수별 베스트포즈 작품들을 선별하여 1등에게 스키시즌권1매, 2등에겐 대명리조트 숙박권 2매 3등에겐 대명리조트 숙박권 1매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여러 스노보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브랜드 홍보 페스티벌 행사 등 각종 부대행사가 준비돼있다.



금강산 관광재개 유엔과도 협의해야


서산 대산항‘환황해권 신 중심 항만’육성


서해 7개 지역 달리는 온돌마루 열차 ‘서해금빛열차’ 개통


내박에서 누리는 내나라 여행 행복


안산시, ‘안산M밸리록페스티벌’ 7월 개최...글로벌 음악 도시 도약


‘관광인프라 구축’ 두 팔 걷어붙인 정부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