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인천도시공사 김우식 사장 취임
상태바
인천도시공사 김우식 사장 취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1.0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도시공사 제8대 김우식 사장(사진)의 취임식이 2일 오후 3시 공사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김 사장은 충남대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한남대학교 대학원에서 회계학 박사과정을 이수 중에 있다.


김 사장은 지난 1978년 기술고시를 통해 체신부 공무원을 시작해 한국전기통신공사 국장과 (주)KTF 부사장, (주)KT파워텔 대표이사를 거쳐, 2009년 (주)KT 부문장(사장)과 2010년부터 (주)KT씨에스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김 사장은 과거 KT그룹내 2개 대기업의 CEO로 근무하면서 역대 최고의 경영성과을 일궈내었으며, 특히 자본잠식 직전의 KT파워텔을 부임 2년만에 흑자기조로 구축하고 경영정상화를 달성하는 경영능력을 보여줬다.


또, 10년 이상 여러 사업부문장을 역임하며 다양하고 원만한 노사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대규모 조직관리와 경영혁신을 추진하는 등 탁월한 경영위기 관리능력을 보여줬다


지난 30여년간 공직과 대기업 임직원으로 재직하는 동안 단 한번도 비위사건에 연루된 적 없는 도덕성과 합리성을 추구하는 외유내강의 ‘덕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우식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서 "민선 6기의 시정 비전인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비전 달성에 역량을 집중하여 300만 인천시민의 꿈과 우리나라의 미래가 인천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김우식 초대 사장은 앞으로 강력한 윤리경영, 목표지향적인 조직운영, 활력 있는 조직문화 구축 등으로 공사의 이미지 혁신과 재무 건전성 확보에 매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 사장은 올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재도약’을 위한 세부 4대 경영전략으로 ▲유동성 개선 및 부채감축 ▲핵심사업 추진 및 미래성장 동력 발굴 ▲관광경쟁력 강화 ▲공기업 본연의 역할 수행 등을 정했다.


☞ 강진 고성사 청동보살좌상’ 등 8건 보물 지정


노박래 서천군수,체류형 프로그램 개발 머무는 서천 실현


화천산천어축제 외국인관광객 '대박 예감'


논산 강경발효젓갈축제,문화관광 최우수 축제 '영광'


"구천동+반디랜드+태권도원 묶어 관광벨트 구축하겠다"


홍승표 전 경기도 비서실장,경기관광공사 사장 선임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