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2:34 (목)
‘한 여름 이색 크리스마스’ 뉴질랜드에서 만나요!
상태바
‘한 여름 이색 크리스마스’ 뉴질랜드에서 만나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4.11.1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후투카와가 만발하면 ‘포후투카와 페스티벌’ 열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한 여름에 돌입하는 뉴질랜드에서도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여름이긴 하지만 비교적 온화한 날씨가 이어져 야외에서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

뉴질랜드 여행의 관문인 오클랜드에서는 11월 30일,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대규모 퍼레이드인 ‘파머스 산타 퍼레이드(Farmer's Santa Parade)’가 펼쳐진다. 학부모와 아이들이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기 위해 모여 오클랜드 시내를 걸었던 것에서 유래돼 1934년부터 시작된 ‘파머스 산타 퍼레이드’는 올해 80주년이다.


퍼레이드 경로는 2.2km이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수 천명의 주민과 2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함께 모인다. 퍼레이드 중에는 활기차게 행진하는 밴드와 인기 캐릭터의 대형 풍선 그리고 마지막으로 산타클로스가 등장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퍼레이드가 끝나면 산타의 파티가 3시 15분부터 5시 30분까지 아오테아 광장(Aotea Square)에서 열린다.

뉴질랜드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행사 중 가장 큰 규모의 행사는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인 더 파크’. 11월 29일에는 북섬 오클랜드에 위치한 도메인 파크에서, 남섬 크라이스트 처치의 해글리 파크에서는 12월 13일에 각각 21번째와 19번째로 축제가 개최된다. 해글리 파크와 오클랜드 도메인 파크 모두 행사 당일 오후 7시 30분부터 공연이 시작된다.


공연에는 뉴질랜드 최고의 가수, 댄서, 합창단, 밴드가 참여해 크리스마스 캐럴을 불러 초여름의 날씨에도 공원 전체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넘쳐난다. 드넓은 공원에 자유롭게 앉아 와인이나 맥주를 마시며 야외에서 즐기는 유명가수들의 캐럴 콘서트는 오직 뉴질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추억이다.

뉴질랜드에서는 하얀 눈, 차가운 바람 대신 ‘뉴질랜드의 크리스마스 트리’라 불리는 붉은 ‘포후투카와(Pohutukawa)’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만끽할 수 있다. 포후투카와는 크리스마스 직전 주로 해안에서 붉은 꽃을 피운다. 포후투카와 나무에 꽃이 만발하면 코로만델 반도에서는 포후투카와 축제가 열린다. 올해는 11월 29일부터 12월 7일까지 코로만델 테임즈에서 야외 축제와 요리 축제, 스포츠 이벤트, 피싱대회를 비롯해 풍물시장, 산타 퍼레이드, 웨어러블 아트쇼(Wearable Art Show)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제주지검, 부실여행사 21곳 적발


예술의 향기 가득한 연말 싱가포르 ‘아트페어’


홍천강꽁꽁축제 구경 많이 오세요!

'태백산눈축제'의 도시 태백으로 겨울관광오세요!

단풍으로 곱게 물든 ‘기요미즈데라’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