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대전마케팅공사 이명완 대표, ‘변화와 혁신 꾀할 것’
상태바
대전마케팅공사 이명완 대표, ‘변화와 혁신 꾀할 것’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11.04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취임식 진행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관행을 탈피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완수, 공익적 가치의 실현을 극대화하겠다.”


4일 오후 대전광역시청에서 권선택 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뒤 대전마케팅공사에서 취임식을 가진 이명완 사장은 이같이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조성에 따른 대전 국제화의 재도약기반 마련과 국내 관광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 등 다양한 기회요인 등을 고려시, 대전마케팅공사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강조돼야 한다고 말했다.


엑스포재창조사업 등 거대 현안사항과 정부 3.0, 공기업 경영정상화의 국정기조 등 대내·외 선결과제를 차질 없이 이행해 나가는 한편, △ 자립경영기반 확립과 경영혁신을 통한 지속가능경영기반을 조성하고, △ 사업역량 강화로 공익가치의 실현을 극대화하며, △ 도시브랜드 가치창출을 위한 창조경영체계 확립, △ 참여형 조직문화 조성으로 열린 소통경영 실현을 경영방침으로 제시했다.

먼저, 지속가능경영기반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IBS 등 국책사업의 성공적 지원과 사이언스콤플렉스 건립 등을 통한 자립경영기반을 확립하고, 전략 및 시스템 중심의 조직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시마케팅 및 지역관광진흥 등 목적사업 추진체계를 강화하고, 기존의 하드웨어 인프라를 바탕으로, 상상력과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 중심의 소프트웨어 상품 및 서비스의 신규 개발을 통한 창조경영체계 확립으로 도시 부가가치 제고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특히, 이 사장은 무엇보다도 공기업의 패러다임 변화 등 시대적 요구에 기존의 관행을 과감히 탈피,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하여 무한성장이 가능한 기회로 만들어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직원들이 뜨거운 열정과 패기, 악착같은 근성과 노련함으로 재무장하여, 모두가 행복한, 시민들에게 떳떳한 기업을 만들어 나가길 주문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내년에'서천 김 축제'개최하겠다"


올 상반기 외래여행객 성장률 세계 1위는 ‘타이완’


강진청자, 중국 용천시에서 ‘비상’


수원시 초등 현장학습 교사, 청소년 교육시설 현장투어 실시


열차타고 순창 고추장 만들러 가요!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