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의료관광, 오일머니를 잡아라!
상태바
의료관광, 오일머니를 잡아라!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4.10.2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UAE아부다비에서 한국의료관광대전 개최

]투어코리아= 이태형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28,29일(현지시간) 양일간 UAE 아부다비 국립전시장(National Exhibition Centre)에서 한국 의료관광의 우수성 홍보 및 의료한류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한 신시장 개척을 위해 'UAE 한국의료관광대전'(Korea Medical Tourism Festival In UA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Design Your Healthy Life In Korea'를 주제로 국내 13개 병원과 유치업체 등 총 20개 업체가 참가한다.


공사는 전통공연, K-POP, 한식 등을 의료관광과 함께 소개해 중동지역에 의료한류 바람 몰이에 나날 설계획이다. 또한 신상품 기획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과 양․한방 의료관광 체험부스 운영, 다양한 의료관광 방한상품 소개를 통한 직접 유치로 방한 의료관광 다변화의 전초기지로 중동시장을 개척한다는 구상이다.


행사 첫날에는 중동지역에서 많이 발생하는 대사증후군, 암 등의 질환을 중심으로 아산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서울대학교 병원, 광동한방병원 등 국내 굴지의 병원 명의들이 한국의료 기술의 우수성을 실제 치료 사례를 예로 들며 '닥터 스피치'를 진행하며, 타 경쟁국과 비교되는 의료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을 소개할 계획이다.


29일에는 소비자 대상 무료진료상담과 정동극장의 전통공연, 전통놀이 체험 등의 이벤트와 함께 중동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류가수 엠블랙(MBLAQ)의 공연을 개최한다. 엠블랙의 팬이자 한국에서 소아암 수술을 했던 환자가 무대에 올라 본인의 한류사랑과 투병이야기, 그리고 한국에서의 치료 경험담 등을 얘기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 이재성 본부장은 “UAE를 중심으로 한 중동지역은 연평균 의료관광객 증가율이 50%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는 지역으로 특히 UAE의 경우 1인당 평균 진료비가 1,700만원에 달해 전체 평균 진료비 186만원의 9배가 넘는 고부가가치 시장이다”며, “아직 한국 의료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한 중동 지역에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의료관광 목적지로 찾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관광공사는 한국의료관광대전 개최 이후에도 11월 중 한-아랍 친선협회 회장이자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인 Humaid Alhammadi씨를 초청, 아랍의료관광코디네이터 종사자 및 구직자 대상 아랍문화예절교육 등을 실시하여 한국을 찾은 중동 환자들이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불편함을 해소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 1360만명 전망


사각 사각! 달빛 갈대 연주..'이만한 가을 낭만 또 있을까?'


2040 직장인,자유여행... 유럽 ‘선호’


경기도,경기관광실태조사 착수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