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하와이에서 크리스마스를~
상태바
하와이에서 크리스마스를~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11.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크리스마스 축제
12월 한달 간 하와이 전역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점등 행사와 이색 퍼레이드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12

월 4일, 오아후에서 개최되는 ‘호놀룰루 시티 라이트(Honolulu City Lights)’를 시작으로 하와이 크리스마스 축제의 막이 열린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호놀룰루에서 매년 12월 한 달간 진행되는 행사로 호놀룰루 시청 및 시내 곳곳에 장식된 화려한 전구가 방문객을 맞는다.


시청 앞 광장에 설치된 오색빛깔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시청 건물 안에 마련된 하와이언 산타클로스 기념 촬영 및 트리 전시회는 축제 기간 동안 매일 만나볼 수 있다.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오프닝 나이트’는 12월 4일 오후 4시부터 개최된다. 다운타운에 위치한 스카이 게이트에서 열리는 ‘푸드 부스 & 케이키 라이드(Food Booths and Keiki Rides)’를 시작으로 총 5가지의 크고 작은 이벤트로

구성된다.


특히 오후 6시에 아알라 공원에서 시청으로 이어지는 전구 꽃마차 및 오페라 공연단 퍼레이드는 약 7만 5천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 이외에도 로컬 음식 시식회, 전구 불빛 쇼, 홀리데이 콘서트 등 흥미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


한편, 12월 4일과 5일에는 마우이 라하이나에서 ‘마우이 반얀트리 점등 축제(Holiday Lighting of the Banyan Tree)’가 열린다.

라하이나의 명물인 100년 넘은 반얀트리(보리수 나무)가 수천 개의 조명으로 환히 밝혀지고 라하이나 시내 건물들이 화려한 전구들로 꾸며진다. 알로하 셔츠 복장의 산타클로스가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캐럴 합창, 쿠키 하우스 만들기 워크숍, 실제 눈으로 만들어진 ‘스노우 존’ 등의 풍성한 이벤트들은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빅 아일랜드 코나에서는 12월 11일, ‘코나 크리스마스 퍼레이드(26th Kona Christmas Parade)’가 ‘크리스마스의 멜로디(Na Mele O’ Kalikimaka)’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코나 케쿠아오칼라니 실내 경기장을 시작으로 코코넛 그로브 마켓 플레이스까지 이어지는 본 퍼레이드는 1,300명 이상의 참가자가 60개의 팀을 이루어 크리스마스 캐럴과 춤을 선보일 예정이다.


△ 오아후 <호놀룰루 시티 라이트 – 오프닝 나이트>

- 일시: 12월 4일(토) 오후 4시

- 장소: 호놀룰루 시청(Honolulu Hale)

- 내용: 4pm – 푸드 부스 & 케이키 라이드(로컬 음식 시식회 및 어린이 놀이동산)

5pm – 카와이아하오 교회 음악 콘서트

6pm – 전구 꽃마차 퍼레이드(다운타운 아알라 파크 ~ 호놀룰루 시청)

6:30pm –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 행사 및 각종 테마의 트리 전시회

7:30pm – 홀리데이 콘서트(스카이 게이트 인근)

- 문의: http://honolulucitylights.org/honolulucitylights.org/>


△ 마우이 <반얀트리 점등 축제>

- 기간: 12월 4 ~ 5일(토~일)

- 장소: 반얀트리 파크(Banyan Tree Park)

- 내용: 반얀트리 점등행사 및 크리스마스 엔터테인먼트 공연

- 문의: www.visitlahaina.com/www.visitlahaina.com/>


△ 빅 아일랜드 <코나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 일시: 12월 11일(토) 오후 5시

- 장소: 쿠아키니(케쿠아오칼라니 실내 경기장) - 알리이 드라이브 –

와아루아 로드(코코넛 그로브 마켓 플레이스)

- 내용: 빅 아일랜드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 문의: www.paradesinkona.com/www.paradesinkona.com/>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