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하와이, 코나 커피 문화 페스티벌
상태바
하와이, 코나 커피 문화 페스티벌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11.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최대의 커피 축제인 코나 커피 문화 페스티벌(40th Hawaii Kona Coffee Cultural Festival)이 11월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간 하와이의 빅 아일랜드 섬에서 열린다.

이 축제

는 매년 커피 최대 수확기인 11월 코나 지역에서 10일간 열리며 올해는 ‘40년 코나 커피의 유산을 기리며’라는 테마로 182년 전통을 이어온 코나 커피의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11월 5일, 카일루아 코나 지역 번화가인 알리 드라이브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랜턴 퍼레이드’로 축제의 막이 오른다.

커피와 예술을 테마로 진행되는 거리 축제인 ‘홀루알로아 빌리지 커피 & 아트 스트롤(Holualoa Village Coffee & Art Stroll)’이 6일 홀루알로아 빌리지에서 개최되며, 약 2km길이의 거리에서 코나 커피 농장 부스와 부티크 아트 갤러리가 커피 무료 시음회, 등급별 커피 설명회, 하와이언 예술품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축제 기간 코나지역에 있는 60여 개가 넘는 커피 농장을 방문해 커피 열매를 따는 것부터 로스팅하는 과정까지 견학할 수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10일부터 이틀 동안 세계 각국의 커피 전문가들이 참석해 그 해 최고 품질의 코나 커피 원두를 선발하는 커피 품평회(Cupping Competition).

이 밖에도 코나 커피 홍보대사를 뽑는 미인 대회인 ‘미스 코나 커피 선발대회’, ‘커피 요리 콘테스트’, ‘커피 농장 투어’, ‘워크숍’, ‘야외 음악회’ 등 50여 개의 이색 이벤트가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각 행사 입장료는 무료에서 $30까지 다양하며, 축제 홈페이지 및 행사 참여 업체에서 제공하는 버튼 모양의 뱃지를 착용해야 입장할 수 있다. 문의 (808) 326-7820, 홈페이지(www.konacoffeefest.com/www.konacoffeefest.com).

<사진 - 하와이관광청 제공>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