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같은 편안한 휴식처 ‘천안 휴러클리조트’
상태바
같은 편안한 휴식처 ‘천안 휴러클리조트’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11.03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1시간 내 도착하는 즐거운 유럽여행”

- 국내 최초 도심형 리조트, 색다른 물놀이 만끽~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내 집 같은 리조트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겨요”.

충남 천안시 목천IC옆 독립기념관 맞은편에 위치한 ‘휴러클리조트’. 이 곳은 수도권과 인접한 국내 최초 도심형 리조트로서, 휴양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승용차로 1시간, KTX로 약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도 장점이지만, 중부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워터파크’, 다양한 컨셉으로 구성된 콘도미니엄 등도 자랑거리다. 특히 주변에 골프장, 쇼핑몰, 승마장 등이 들어설 예정에서 체류형 복합 리조트로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 휴러클리조트는 수도권에 인접해있어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즐길 수 있는 도심형 복합리조트로서 천안종합휴양관광지 내에 들어섰다. 휴러클리조트의 규모는 46,000m²(14,100평). 이중 ‘테딘 워터파크’는 약 33,058㎡(10,000평)로 규모면에서 중부권 최대로 이 리조트의 자랑거리.

딘 워터파크의 가장 큰 특징은 자체 개발한 캐릭터 ‘테딘패밀리’와 함께 떠나는 유럽여행이라는 스토리를 입힌 것. 로마, 스페인, 베니스 등 유럽의 7개 나라의 유명 건축물과 유적지를 배경으로 형상물이 설치되어 유럽 여행을 연상케 한다.

특히 규모만큼이나 자이언트급 스릴을 즐길 수 있는 10여종의 슬라이드 시설과 파도풀, 최장의 급류 와일드익스트림리버(토랜토리버) 시스템 (371m)등을 갖추고 있다.

국내 최초로 도입된 65도의 급경사 ‘쓰나미 슬라이드’는 거대한 해일을 타고 있는 듯한 짜릿함과 마치 우주선을 타고 블랙홀로 빠져드는 듯한 쾌속 슬라이드로 익사이팅한 스릴을 맛볼 수 있다.

국내 최장 371m 와일드 익스트림 리버는 튜브 뒤로 끊임없이 몰아치는

파도를 타고 둥둥 떠다니면서 유럽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보는 맛, 노는 맛 모두 맛볼 수 있다. 또 깜깜한 슬라이드 안에서 360도 회전하고 멀리 보이는 빛을 통과하면 몸이 공중으로 붕 날아오르는 옥토퍼스레이서는 기존 튜브 슬라이드보다 속도가 빨라 스피드를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실내워터파크에 설치된 웨이브 슬라이드는 U자형 슬라이드로 높이 10m에서 떨어져 실내워터파크의 전경을 보며 초기 급경사면의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다. ‘바이킹 타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설로서 테딘 바이킹과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재미있는 형태로 모여있는 수중모험 놀이시설이다. 물을 가득 담아 머리위로 쏟아 내리는 티핑 버켓을 비롯하여 상대방에게 물총 공격을 할 수 있는 워터건과 5개의 슬라이드 등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테딘 워터파크’에서 스릴 넘치는 어트렉션과 슬라이드로 기분이 한껏 고조됐다면, 이제 따뜻한 스파로 가

서 몸과 마음을 차분히 하고 진정한 休를 즐겨보자.

스파존 ‘水feel’은 수질이 좋기로 유명한 천안의 온천수에 칼슘, 칼륨, 마그네슘, 미네랄 등이 풍부한 탄산 온천을 더해 여성들의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성인병예방과 혈액순환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 웰빙 라이프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테라피 효과를 주는 바데풀, 넥샤워, 바디마사지, 기포욕과 야외의 수려한 경치를 즐기면서 가족과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와인탕, 쟈스민탕, 연인탕 등 테마가 있는 스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기존 숙박시설에서는 볼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하는 콘도미니엄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하 4층, 지상 10층으로 총 251실인 콘도미니엄에는 백설공주, 피터팬 등 동화 속 공

간을 재연한 컨셉룸이 마련돼 있다.

이외에 워크샵이나 세미나가 가능한 컨벤션 시설과 비즈니스 센터도 콘도미니엄 내에 들어선다.

또 천안종합휴양관광지는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리조트 주변에 천안종합문화예술회관, 골프장, 쇼핑몰, 특급호텔, 승마장 등이 연이어 들어서, 레저와 공연, 쇼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천안 휴러클리조트는 대중교통(KTX, 복선 전철, 고속버스 등)은 물론이고 일반 차량 이용시에도 수도권에서 1시간내 진입이 가능한 유일한 지역으로, 천안 목천IC 바로 옆이라는 교통의 이점이 있다. 따라서 휴가철에만 이용하는 리조트가 아닌 연중 사계절 온 가족이 내집처럼 가깝게 이용하는 리조트로써 레저생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될 전망이다.

이용가격 및 할인혜택 등 자세한 사항은 휴러클리조트(041-906-7000, 홈페이지 www.huracle.com)로 문의하면 된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2010년 10월호,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