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최성 고양시장, “시민을 섬기는 겸손한 시장 되겠다”
상태바
최성 고양시장, “시민을 섬기는 겸손한 시장 되겠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06.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오재랑 기자] 최성 시장이 민선 6기 경기도 고양시정(市政)을 이끌게 됐다. 그는 4일 치러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21만8,354표(51.36%)를 획득, 강현석 후보(19만4,425표. 45.73%)를 따돌리고 당선돼, 향후 4년간 고양 시정을 펼치게 됐다.


최 당선인은 “민선 5기 4년 동안 하루도 쉬지 않고 100만 시민을 위해 봉사했던 것처럼민선 6기에도 아버님(5월 28일 작고)의 유언처럼 ‘시민을 섬기는 겸손한 시장’이 되겠다“고 당선 소감을 피력했다.


또한 “인구 100만 도시, 600년 역사도시 고양에 걸 맞는 철학과 비전을 지닌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을 위해 모든 열정을 바쳐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 1위 ▲ 교육, 일자리, 주민자치, 시민소통 분야 대한민국 1위 도시의 위상과 영예를 흔들림 없이 지켜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다음은 최성 고양시장 당선 소감.


감사합니다!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다시 약속합니다!

꽃보다 아름다우신 100만 고양시민 여러분!
민선 6기 고양시장 당선자 최성입니다. 머리 숙여 감사 올립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 최성에 대한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에 감사 올립니다. 민선 6기를 저 최성에게 다시 맡긴 시민여러분의 선택에 무한책임을 느낍니다.


100만 시민의 행복도시, 600년 역사도시, 고양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더불어 선거기간 중 아버님의 장례식과정에서 시민여러분이 보여주신 가족과 같은 위로 역시 표현할 수 없는 감사함을 전합니다.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세월호 참사와 고양 터미널 화재로 인해 가족을 잃은 고양시민의 슬픔! 시장으로서 책임을 통감하여 피해자 가족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100만 시민의 가장으로서 소중한 가족의 생명을 못 지킨 점! 그 어떤 이유로도, 책임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시민의 안전과 생명, 행복을 지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0만 시민여러분께 다시 약속드립니다.


첫째, 민선 5기 4년 동안 하루도 쉬지 않고 100만 시민을 위해 봉사했던 것처럼 민선 6기에도 아버님의 유언처럼 “시민을 섬기는 겸손한 시장”이 되겠습니다.더욱더 겸손하게, 더욱 더 성실하게 초심으로 돌아가겠습니다.


둘째, 인구 100만 도시, 600년 역사도시 고양에 걸 맞는 철학과 비전을 지닌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을 위해 모든 열정을 바치겠습니다. 시민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항상 시민과 함께 울고 웃겠습니다.


셋째, 위대한 100만 고양시민과 함께 일구어 낸 자랑스러운 성과들, 예를 들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 1위> <교육, 일자리, 주민자치, 시민소통 분야 대한민국 1위 도시, 고양>의 위상과 영예를 흔들림 없이 지켜나가겠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행복도시, 고양을 시민여러분과 함께 가꾸어가고 싶습니다.


넷째, 모든 중요한 결정을 하는데 있어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문화적 수준을 지닌 100만 시민여러분과 항상 의논하고 협의해서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모든 현안을 만장일치로 합의할 수 없지만, 최대한 토론하고 경청하겠습니다.


다섯째, 100만 고양시의 비약적 발전을 위해 과 <신분당선의 고양연장>, <버스 준공영제>, <친환경 자동차 클러스터 조성>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1위 도시>의 성과를 이어나가겠습니다. 가능하면 <2020 평화통일특별시의 비젼>도 펼쳐보고 싶습니다.


위대한 100만 시민과 함께, 다가오는 통일시대, 고양의 새로운 비약을 꿈꾸어 봅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작은 움직임이 고양을 크게 변화시킬 것입니다.
사람이 행복한 고양! 흔들림 없이 지켜나가겠습니다.


100만 시민여러분의 교육 문화적 수준과 창조적 열정을 믿고 신뢰합니다.
저 최성, 능력은 부족하지만 특유의 성실함으로 무한책임을 감당하겠습니다.

거듭 100만 시민여러분의 분에 넘친 사랑과 지지에 감사 올립니다.

꽃보다 아름다우신 100만 고양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민선 6기 고양시장 당선자 최성


6월 무주에서 마음의 여유를 누려라!


'테마의 섬과 연계한 가족형 야영 체험지'


시원한 여름 오션월드가 싸졌다!


신기한 식물나라 이야기 여행!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