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꽃할배’ 따라가자! ‘스페인’으로~
상태바
‘꽃할배’ 따라가자! ‘스페인’으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4.03.1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 여행 상품 예약 급증
▲스페인 코르도바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투우와 플라멩고의 본고장 ‘스페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꽃할배’ 스페인 편이 방송된 이후 스페인에 대한 관심 급증이 실제 스페인 여행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실제로 인터파크투어(tour.interpark.com. 대표 박진영)에 따르면 꽃할배의 여행 장소가 발표된 후 방송이 나가기 전임에도 불구, 1~2월 스페인 여행 예약이 전년 동기 대비 170% 이상 증가하는 기현상이 나타났다. 또한 ‘꽃할배’ 스페인 편이 방송된 지난 3월 7일 이후에는 여행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스페인 행 항공권과 여행상품에 대한 예약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같은 기간(3/7 방송 이후) 유럽 다른 지역의 전년 대비 예약 증가율이 31%인 것과 비교하면 유럽 여행지 내에서도 스페인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인터파크투어 마케팅팀 조혜영 팀장은 “최근 ‘꽃보다 할배’의 높은 인기로 스페인 일주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 관련 상담문의가 평소보다 30%이상 증가했다”며 “이와 같은 추세는 오는 5, 6월 황금연휴의 영향으로 장거리 여행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올 7~8월까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특히 최근의 스페인 열풍은 기존과는 다른 여행 패턴을 보이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보통 유럽 여행은 2~3개 국가 이상을 방문하는 패턴이 일반적이나 최근에는 ‘꽃할배’시리즈를 통해 스페인 내에서도 여러 도시가 알려지면서 스페인 일주만을 원하는 고객 문의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페인에 대한 관심으로 여행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쳤다. 기존에는 유럽 허니문 수요가 파리와 이탈리아로 몰렸으나 최근에는 스페인 허니문 문의가 늘어난 것. 여행 성격 면에서는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 모두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유여행은 주로 20~30대 여성들의 수요가 많았고, 패키지 상품의 경우 40~50대뿐만 아니라 60대 이상의 수요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방송을 통해 소개된 꽃할배들의 활약이 시니어층의 여행 트렌트까지 변화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구엘공원

이같은 스페인 여행 급증 추세에 맞춰 인터파크투어는 스페인의 풍경, 문화유산, 열정 등을 두루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 및 기획전을 진행한다. 스페인의 주요 도시인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그라나다, 세비야, 똘레도 등을 거치는 7일~12일 일정의 다양한 스페인 일주 상품들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또한 기존 자유여행 및 패키지 상품 외에도 여행 전문가가 멘토가 동행하는 테마여행상품 ‘먹go찍go’에서도 5월 17일부터 7박 9일 일정으로 ‘유럽여행작가 쮸띠와 함께 떠나는 스페인 일주’ 상품을 오픈 하고 예약을 진행 중이다.

한편, 스페인은 천재화가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과 건축가 가우디의 고풍스러운 건축물 등 걸출한 문화유적들을 보기 위해 세계 곳곳의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스페인은 최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망고와 ZARA 같은 SPA브랜드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션의 나라이기도 하다. 또한 밤을 사랑하는 스페인 사람들은 맛있는 요리와 함께 술을 마시고 춤을 추면서 열정적인 밤을 보내는 밤 문화 등도 매력적이다.

▲히랄다탑

 

☞그대와 함께 ‘꽃비 속을 걸어요~’

 

☞유럽으로 떠나는 봄꽃여행'자유로움과 낭만 가득~'①

 

☞시간이 멈춰버린 도시‘폼페이’를 추억하다

 

☞ 봄 기운 샘솟는 지구촌 봄 축제①

 

☞ 미지의 세계 ‘볼리비아’ 탐험!

 

☞ 인도네시아 숨은 보석 같은 여행지 BEST 4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