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리조트에서 차례 지낸다고?
상태바
리조트에서 차례 지낸다고?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4.01.2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날 이벤트 풍성한 리조트에서 설 연휴 보내요!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최근 설 연휴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가족이 늘어나는 데다, 차례상이 간소화되면서 각 리조트들이 리조트 내에서 차례를 지낼 수 있는 차례상을 선보이고 있다. 차례상뿐만 아니라 윷놀이, 제기차기, 굴렁쇠, 팽이치기, 투호 등 각종 민속놀이와 신년 운세보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고 나섰다.

경기도 용인에 있는 양지파인리조트는 31일 차례를 지낼 수 있는 차례상을 233호 객실에 마련, 투숙객들이 차례를 지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정 전날인 30일에는 새해 운세를 점 쳐볼 수 있는 토정비결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대항 윷놀이 대회가 진행된다. 다른 가족들과 겨루며 토너먼트로 진행되고 우승한 가족에게는 파인리조트 숙박권, 리프트권 등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용평리조트도 합동 차례상를 준비했다. 1월31일 드래곤밸리호텔 그랜드볼룸 2층에서 설날 합동 차례상이 있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차례상은 고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10까지다. 1588-0009

평창 휘닉스파크는 1월 31일 주부 명절 증후군을 날려버릴 수 있는 합동차례행사를 마련한다. 격식을 갖춘 차례상과 전통 관복 및 도포를 차려 입은 진행자가 진행에 나서 자녀들의 전통예절 교육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고객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가 끝난 뒤에는 참가자들이 모두 모여 차례 음식을 나눠 먹을 수 있다.

또한 집에서 차례를 지내고 휴식을 위해 리조트를 찾은 고객이라면 블루캐니언 스파 입장권 사전예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사전 예매 고객에게 입장권 최대 38%를 할인해 주는 것으로 휘닉스파크 홈페이지(http://www.phoenixpark.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원도 속초의 설악파인리조트에서도 가족대항 윷놀이가 진행돼 우승한 가족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며, 설날 당일에는 차례상 모시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횡성군 둔내면에 위치한 웰리힐리파크는 1월 31일 눈썰매장 하단 등지에 민속놀이 체험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윷놀이, 제기차기, 굴렁쇠, 팽이치기, 투호, 딱지치기, 지게발 걷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기구를 준비해 고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체험장은 무료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033-340-3036

하이원리조트(www.high1.com)는 오는 31일 세계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윷놀이, 투호던지기를 비롯해 눈을 감고 얼굴을 그리는 일본 명절놀이 후쿠와라이, 프랑스식 구슬치기 페텅크, 우리나라 박터트리기와 비슷한 멕시코의 피나타, 코코넛을 신고 달리는 태국의 전통놀이 등 세계의 10가지 福놀이 코너가 운영된다. 이밖에도 무료 차 시음회, 페이스페인팅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들도 마련된다. 장소는 마운틴스키하우스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윈터 페스티벌(Winter Festival)’을 오는 3월초까지 진행하는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는 매주 금·토요일 저녁 8시에 ‘인디뮤직 페스티벌’ 공연을 펼친다. 구정 연휴인 1월 31일에도 인디씬에서 서정적 멜로디로 사랑 받는 인디밴드 ‘9와 숫자들’과 2월 1일 ‘구텐버즈’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또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연휴 4일 동안 신년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천기누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J프라자 광장 인디뮤직페스티벌 무대 옆에서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쏠비치 호텔&리조트에서 민속명절 설을 맞아 민속놀이 체험전, 떡메치기, 강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설 연휴 첫 날인 1월 30일부터 2월1일까지 야외광장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투호던지기, 윷놀이, 제기차기, 널뛰기 등 민속놀이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31일에는 ▲오전 11시에는 그레코 강의장에서 강정 만들기 ▲오후 3시에는 야외광장에서 떡메치기 및 떡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2월 1일에는 ▲오전 11시에는 그레코 강의장에서 민화 채색하기 ▲오후 3시에는 민속놀이 왕중왕전 행사가 진행된다.

대명리조트 양평에서도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민속놀이 체험장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리조트 내 강의장에서 운영한다. 또한, 양평리조트 내 이탈리안 레스토랑 PATIO(빠띠오)에서는 가족할인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말띠 해 출생고객들은 갑오년 가족할인 한정이벤트를 통해 40% 할인된 가격으로 PATIO를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ATIO 내 룰렛 이벤트장에서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 누구에게나 오션월드 무료이용권, 양평리조트 주중 무료숙박권, 피자무료권 등 다양한 경품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대명리조트 경주는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체험 등의 전통놀이 한마당은 경주리조트 야외광장에서 자율적으로 상시 운영된다. 또한, 30일(목)에는 ▲오후 3시부터 오후 8시까지 1층 로비에서 신년운세 타로카드 이벤트가 무료로 진행되며, ▲오후 6시에는 지하 1층 강의장에서 온 가족 만두빚기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선착순 2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체험행사는 한 가족 당 참가비가 1만원이다.

대명리조트 변산은 1월 30~31일 리조트 로비에서 가훈 및 덕담 써주기 무료행사를 진행하고, 31일에는 리조트를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모듬 떡 세트를 무료로 나눠준1588-4888

경기도 광주의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풍성한 이벤트와 민속놀이가 함께하는 ‘2014 새해맞이 설날이벤트’를 선보인다. 전통놀이마당에서는 ‘찍고가면 더 즐거운 곤지암놀이’를 선보여 투호, 윷놀이 등 추억의 민속놀이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가족대항미션을 성공한 뒤 미션 성공 스템프를 모아 제출하면 시간제리프트권인 미타임패스, 부대시설 이용권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31일에는 ‘곤지암 가족노래자랑’이 마련돼 명절 분위기를 한껏 높인다. 31일 저녁 8시, EW빌리지와 2월 1일 저녁 9시 캐주얼 레스토랑인 비식스에서는 통기타 가수 URO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져 온 가족이 함께 통기타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1661-8787

☞ 마음의 안식처 족자카르타

☞ 雪렘 가득한 태백, 가족·연인과 추억 여행 떠나요!

☞ 힐링 태백, 그 속에서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겨울 추억!

☞ '이번주 토요일은 인제빙어축제 가는 날'

☞ 씽씽씽~ 신바람 나는 송어 잡기 삼매경에 빠져볼까?

☞ 순백의 겨울 판타지! 스키타고 하늘을 날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