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스키장에서 스키만 탈 수 없죠!
상태바
스키장에서 스키만 탈 수 없죠!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12.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 이색 이벤트 ‘풍성’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강추위에 눈까지 내리며 제철을 맞은 스키장. 게다가 크리스마스와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스키장을 찾는 인파는 점점 늘어나 절정에 다할 것으로 보인다.

늘어나는 스키장 인파만큼 전국 주요 스키장들도 분주해졌다.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이색 볼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하고 나섰다.

스키장에서 스키·보드만 타는 것만으로 뭔가 좀 아쉽다면 전국 주요 스키장에서 마련한 음악공연, 전시회, 불꽃놀이, 비보잉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재미에 빠져보자.

▲비발디파크 슬로프

스키장에서 즐기는 라이브 콘서트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스키장에서 진행되는 음악 축제도 다양하다.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오는 21일 무선 헤드셋을 쓰고 유명 DJ의 디제잉과 화려한 비보잉 퍼포먼스를 즐기는 이색 ‘사일런트 DJ 파티’를 마련했다. 또 크리스마스이브와 당일에는 인디밴드와 통기타 라이브 등이 스키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다양한 국내 인디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인디뮤직 페스티벌’을 실시하며, 오크밸리는 크리스마스이브에 겨울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거리 공연 ‘버스킹 in 오크밸리’를 스키장 베이스에서 개최한다.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내년 2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8시 ‘RIDE-ING CONCERT’를 마련한다. 12월 21일 박완규, 28일 하하&스컬 내년 1월 4일 노브레인, 11일 쉬즈, 개그콘서트팀, 18일 오렌지카라멜, 25일 김경호, 2월 1일 신보라, 8일 딕펑스 등 국내 최정상급 출연진들이 열띤 무대를 펼친다.

또한 12월 27일(금)부터 1월 31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불금파티’를 연다.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슬로프 무대에서 열정적인 무대매너를 보여주는 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크리스마스 이브날 오후 8시에는 레이디스코드, 일단은 준석이들 ▲12월 31일 오후 11시에는 MC 스나이퍼와 이고밤의 송년콘서트가 펼쳐진다. 콘서트가 끝나면 불꽃축제가 열려 시선을 사로 잡을 예정.

또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와 비발디 파크는 크리스마스이브 밤에 인기 가수의 화려한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불꽃축제, 전시회까지… ‘이색 볼거리’도 풍성!
크리스마스를 맞은 스키장에는 색다른 볼거리도 풍부하다.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트리부터 화려한 불꽃축제, 알찬 정보가 가득한 전시회까지 남녀노소 모두 함께 구경하기 좋다.

보광휘닉스파크에 가면 늘 보던 크리스마스 트리가 아닌, 이색적인 디지털 트리를 감상할 수 있다. 이 트리는 SK플래닛이 평창 보광휘닉스파크에 설치한 높이 14.8m, 둘레 9.5m의 초대형 ICT(정보통신기술) 조형물 ‘미디어플라워(Media Flower)’에 눈과 크리스마스 장식, 불꽃 등의 디지털 영상을 상영, 크리스마스의 느낌을 이색적으로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크리스마스에는 미디어플라워를 통해 가족, 연인, 친구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사랑해 그리고 고마워~’ 이벤트도 진행한다. SK플래닛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의 사연과 사진을 크리스마스 당일, 매시간 1회씩 미디어플라워에 공개할 예정이다.

무주 덕유산 리조트도 크리스마스이브와 31일 저녁, 프로포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에 신청 받은 사랑 고백 사연 중 각 날짜별로 3명씩 선정, 대형 전광판을 통해 메시지를 전해줄 예정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만한 불꽃 페스티벌과 이색 전시회도 전국 곳곳의 스키장에서 열린다. 휘닉스파크와 하이원 리조트는 크리스마스이브 날 스키장의 밤하늘에 화려한 불꽃을 쏘아 올릴 예정이며, 곤지암리조트는 스키 하우스에서 100년 스키의 역사와 세계 유명 눈의 도시를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는 ‘100년 스키 & 세계 4대 눈의 도시 전시’와 ‘디자인 헬멧 전시’를 마련해 들러 볼 만하다.

이외에도 스키장을 찾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풍성하다. 보광휘닉스파크는 SK플래닛과 함께 12월 24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10일간 스키 하우스 앞 광장에 SK플래닛의 ‘Hello! Planet’ 대형 서비스 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OK캐쉬백, 기프티콘, 11번가, T스토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OK캐쉬백 1,000포인트, 기프티콘 2,000원 할인권, 11번가 5천원 할인권, T스토어 5,000 캐쉬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또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통해 5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2명)과 최신형단말기(8명), 고프로3+(4명), 리프트권(주관권) 400매 등 통 큰 선물도 제공할 계획이다.

☞ 동지섣달 기나긴 밤 가족과 함께 하는 별나라 여행!

☞ 응답하라! 동심(冬心) 자극하는 ‘겨울축제’

☞ 화천산천어.김제지평선축제 대표축제 선정

☞ 아름다운 국립공원 설경 탐방지 40선

숲 속 파티 즐기고 도심 야경 보며 특별한 X-Mas

☞ 뉴욕 ‘롱아일랜드시티’의 변신은 무죄

☞ 한 해 끝자락 12월! 추위 이기는 겨울 낭만 여행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