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2-02 19:29 (금)
전세계 요리 대가들이 펼치는 미식향연,생모리츠 미식 축제
상태바
전세계 요리 대가들이 펼치는 미식향연,생모리츠 미식 축제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12.0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스위스 생모리츠에서 내년 1월 맛깔스런 요리로 입이 호강하는 미식축제가 열린다.


내년 1월 27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생모리츠 미식 축제(St. Moritz Gourmet Festival)는 전 세계 요리의 대가들이 선보이는 친근하고 창조적인 축제의 장이다.

▲ 생모리츠 겨울 풍경

내년 축제는 세계 미식 클럽(World Gourmet Club)의 회장이자, 생모리츠 미식 축제의 공동 설립자인 레토 마티스(Reto Mathis)의 후원하에 펼쳐진다.

이 축제에서는 미국과 독일, 일본, 프랑스, 네덜란드 등 각지에서 초청된 8명의 세계 정상급 쉐프들이 선보이는 미식의 향연을 곳곳의 호텔에서 맛 볼 수 있다.

오프닝은 켐핀스키 그랑 호텔 데 뱅(Kempinski Grand Hotel des Bains)에서, 화려한 피날레 정찬은 꽁꽁 얼어붙은 생모리츠 호수 위의 VIP 텐트에서 치러지게 된다.


바트루트 팔라스 호텔(Badrutt's Palace Hotel)에선 미국 비버리 힐즈의 레스토랑 스파고(Restaurant Spago)와 에미상을 수상한 쿠킹쇼로 유명한 볼프강 푹(Wolfgang Puck: 미슐랭 스타 2점)이, 폰트레지나(Pontresina)의 크로넨호프 호텔(Hotel Kronenhof)에서는 베를린의 팀 라우에(TIM RAUE) 레스토랑의 팀 라우에(TIM RAUE: 미슐랭 스타 2점)가 요리향연을 펼친다.

생모리츠의 슈바이쩌호프(Schweizerhof) 호텔에서는 2012년 독일 최고의 쉐프로 선정된 뉘른베르크(Nuremberg)의 에시그브래틀라인(Essigbrätlein) 레스토랑의 안드레 괴테(Andree Köthe: 미슐랭 스타 2점)가 축제기간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인다.

각종 미식 프로그램도 운영되는데, 축제 기간 동안 코르빌리아(Corvilglia) 산 정상에서는 알프스 파노라마를 즐기며 신선한 해산물과 캐비어를 샴페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생모리츠 바트루트 팔라스(Badrutt’s Palace) 호텔에서는 28일부터 30일까지 오후 3시부터 6시에 걸쳐 세계 초컬릿의 향연을 선보인다.

파티쉐 슈테판 거버(Stefan Gerber)가 선보이는 창의적인 초컬릿과 스위스를 대표하는 초컬릿 상점, 슈프륑글리(Sprüngli)의 쉐프 쇼콜라티에인 세프 패시에(Sepp Fässler)가 창조해 내는 ‘오늘의 트러플’이 깜짝 놀랄만한 달콤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용 요금은 1인당 CHF 40이다. 축제 기간 중 28일과 30, 31일에는 오후 7시부터 미식 사파리가 펼쳐진다. BMW 리무진을 타고 다섯 명의 쉐프가 선보이는 정찬을 맛 볼 수 있는데, 한 코스마다 다른 종류의 와인이 매칭된다.

생모리츠의 바트루트 팔라스(Badrutt’s Palace) 호텔에서 시작되는 미식 사파리는 쿨릅 호텔(Kulm Hotel)의 유명한 드라큘라 클럽(Dracula Club)에서 디저트 뷔페로 그 여정을 마치게 된다.

와인과 교통편이 포함된 가격은 1인당 CHF 395이다. 올해의 드레스 코드는 스마트 캐쥬얼이다.

근사한 저녁 식사 후에는 발트하우스 암 제(Waldhaus am See) 호텔의 위스키 바에서 품위 있는 몰트 위스키를 한 잔 해도 좋겠다. 세계 최대의 위스키 바의 우아한 분위기를 만끽해 보자.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피날레는 1월 31일 꽁꽁 얼어붙은 생모리츠 호수 위의 VIP 텐트에서 열린다. 오후 7시부터 새벽 1시에 걸쳐 치러진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모든 게스트 쉐프와 레지던트 쉐프들이 함께 모여 ‘조화를 이루는’ 미식 정찬을 선보인다.

각 코스 요리에는 훌륭한 샴페인과 와인이 매칭된다. 음료가 포함된 식사 가격은 1인당 CHF 600이며, 드레스 코드는 수트와 타이다. 생모리츠의 특급 호텔에서 숙박과 축제 티켓이 포함된 패키지도 판매 중이다.


5성급 켐핀스키(Kempinski) 호텔의 리조트 더블룸에서 2박과 조식, 미식축제 오프닝, 미식 디너, 켐핀스키 바에서의 식전주와 ‘쉐프와의 만남’, 스파 이용권이 포함된 패키지가 CHF 1,016에 판매중이다. 이용 기간은 1월 26일부터 29일까지이며, 추가 숙박도 가능하다.

홈페이지: www.stmoritz-gourmetfestival.ch
자료협조: 스위스 정부관광청(www.MySwitzerland.co.kr)

마침내 이룩한 제주 관광객 1000만 시대

자연휴양림,겨울바다를 품다!!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안 마련

고양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종합대상 수상

인터파크투어, 항공+국내외 호텔 통합 앱 출시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