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7:49 (금)
영월군,열차관광 여행사 인센티브제 운영
상태바
영월군,열차관광 여행사 인센티브제 운영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11.04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강원 영월군은 열차관광 활성화를 위해 중부내륙순환열차(O-Train) 와 태백선 열차를 연계해 단체 관광객을 모객한 여행사에 대한 인센티브제를 운영한다.

인센티브제 운영 기간은 12월 31일(당해연도 예산 소진시 기간 단축)까지이며, 여행업 등록(관광진흥법 제4조)을 필한 여행사들이 참여 대상이다.

인센티브를 받기 위해선 중부내륙순환열차의 경우 ▲영월역이나 석항역 또는 제천역에서 내려 영월군 관내 전세버스업체를 이용 영월군 유료 관광지 2곳(박물관 포함)이상을 입장해야 된다.

태백선 열차를 이용한 경우에는 ▲영월역이나 석항역에서 내려 영월군 전세버스를 이용해 영월군 유료 관광지 3곳(박물관 포함) 이상 입장해야 한다.

이를 충족시킨 경우 내국인 관광객은 버스 1대당(30인 이상) 35만원, 15인 이상은 20만원을 지급한다. 외국인 관광객은 버스 1대당(20인 이상) 35만원, 10인 이상은 2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내국인 관광객과 외국인(재외동포) 관광객을 포함해 30명 이상 유치한 경우에는 내국인 기준의 인센티브를 지급된다.

하지만 ▲여행사 관계자 (기사, 안내원 등) ▲ 강원도 또는 강원도 내 기초자치단체의 재정 지원에 의해 개최되는 행사나 투어에 의한 숙박 ▲ 군 초청 행사로 진행되는 경우 (축제, 팸투어 등) ▲관내 숙박관광 일정을 영월군에 사전 통보하지 않은 경우▲제출된 서류의 사실 확인이 어렵거나 불분명한 경우 ▲ 신청내용에 허위 사실이 있는 경우(향후 완전 배제)에는 인센티브를 받을 수 없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 문화관광과 관광기획담당 (☎ 033-370-2541)에게 전화하면 안내해 준다.

문광부, 내년도 문화예술 분야 공모사업 합동설명회

내년 1월부터 우산, 와인따개 기내 반입 가능

슬로시티 청산도로 떠나는 감성여행

한층 재밌어진 순천 시티투어

부산시티투어 탑승객 20만명 돌파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