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2018년 서울 관광객 수 세계 5위 목표
상태바
2018년 서울 관광객 수 세계 5위 목표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3.10.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CE 세계 3강 진입...서울시, 관광·MICE 청사진 발표

[투어코리아= 이태형 기자] 서울시가 미래를 이끌 고부가가치 성장엔진으로 관광·마이스 산업을 집중 육성하는 내용의 청사진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관광객 2천만 시대를 열겠다는 게 서울시의 청사진이다.

서울시가 25일 내놓은 청사진은 FIT(개별관광객) 증가, 모바일 정보수요 확대 등 최신 관광 트렌드를 반영하고, ‘시민참여·민관협력’이라는 시정철학을 담은 것이 핵심이다.

예컨대 2천년 도시의 역사적 자원과 역동성 등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25대 전략거점을 집중 육성하고, 422개 동(洞)별 이야기를 주민 주도로 발굴, 스토리텔링화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계속해서 동네 구석구석까지 방문하고픈 서울을 든다는 것이다.

또 IT기술 활용을 극대화해 스마트폰으로 걸으면서 관광정보를 얻고,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사이버투어를 운영함은 물론, ‘바가지요금 피해보상제’를 최초 도입한다.

기존에 제각각 발굴하던 관광상품 코스를 민간 여행사, 항공사와 함께 발굴·홍보해 시너지를 내는 24개 ‘오감만족 관광상품’도 개발한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분야의 관광사업인 마이스 산업의 획기적인 도약을 위해 전시·회의시설 인프라를 2020년까지 현재의 3배 수준인 18만㎡까지 확대해 국제회의를 유치하는 기관엔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한다.

2018년까지 서울의 중심부(DDP+서울역+도심호텔+명동 등)의 관광자원을 통합해 ’도심형 컨벤션 지구'로 육성할 방침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2018년까지 현재 세계 11위 수준인 관광객 수를 5위로 끌어올리고, 국제행사 개최도시 순위는 5위에서 세계 3대 도시로의 진입시키겠다나는 의지다.

'답답한 가슴이 뻥' 가평 짚와이어

올 겨울 아웃도어 패션 아이템 '카이 탁 다운 재킷’

[아웃도어 신상품]..몬테인. 로얄로빈슨

'철새 낙원' 서산 천수만으로 떠나요!

☞ 김포금쌀'잡탕쌀 다 됐다"..브랜드관리'엉망'

이스라엘 사람들은 어찌살고 있을까?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