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커피 향기 솔솔~커피축제 찾아 떠나요!
상태바
커피 향기 솔솔~커피축제 찾아 떠나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10.1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코나 커피 페스티벌’ 11월 1~10일 열려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그윽한 커피 향은 커피 매니아들에겐 뿌리치지 쉽지 않은 유혹이다. 후각과 미각으로 커피를 음미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커피 축제도 성황을 이루고 있다.

지난 3~5일 강원도 강릉에서 열린 ‘강릉커피축제’에선 100명의 바리스타가 100가지 맛의 커피를 뽑는 ‘강릉 커피 100人 100味’ 행사가 마련돼 커피맛과 향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 오는12~13일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주커피축제’도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의 커피축제도 좋지만 보다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커피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하와이로 떠나보자. 하와이 최대 커피 축제인 ‘코나 커피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하와이 빅 아일랜드 섬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3회째를 맞는 코나 커피 페스티벌은 매년 커피 최대 수확기인 11월 빅 아일랜드 코나 지역에서 열리며, 참가자들은 축제 기간 동안 뿌리 깊은 코나 커피의 역사와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코나 커피는 1828년 처음으로 빅 아일랜드 지역에서 재배가 시작돼 현재 하와이를 대표하는 커피로 자리매김했다.

11월 1일, 오프닝 이벤트인 ‘수가이(Sugai) 코나 커피 탤런트 나이트’를 시작으로 2일에는 커피와 예술을 테마로 진행되는 거리 축제인 ‘홀루알로아 빌리지 커피 & 아트 스트롤(Holualoa Village Coffee & Art Stroll)’이 홀루알로아 빌리지에서 개최된다.

이 외에 코나 커피 무료 시음회, 등급별 커피 설명회, 하와이안 예술품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6~7일 이틀간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커피 품평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선 세계 각국의 커피 전문가들이 그 해 최고 품질의 코나 커피 원두를 선발한다.

이 밖에도 코나 커피 홍보 대사를 뽑는 미스 코나 커피 선발대회, 커피 요리 콘테스트, 커피 농장 투어, 워크숍, 야외 음악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코나 지역 곳곳에서 진행된다. 각 행사 입장료는 무료에서 $50까지 다양하다.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홈페이지(www.konacoffeefest.com)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코나 커피는 빅 아일랜드 서쪽 해안의 코나 해안지역에서 재배되는데, 빅 아일랜드 화산재 토양의 배수 조건과 하와이 특유의 강렬한 태양 및 일정한 강우량이 이상적으로 결합돼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 또한 하와이안 코나는 자메이카의 블루 마운틴과 예멘의 모카 마타리와 함께 세계 3대 커피 원두로 손꼽히며, 코나 지역 농장에서 수확해 선별한 원두를 최소한 10% 이상 함유해야 코나(KONA)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다.

축제 프로그램 세부 일정

홀루알로아 빌리지 커피 & 아트 스트롤
* 40개의 코나 커피 농장 부스와 아트 갤러리에서 커피와 예술을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는 거리 축제
* 일시 : 11월 2일(토) 오전 9시 ~ 오후 3시
장소 : 훌루알로아 빌리지


미스 코나 커피 선발대회
* 2013년 미스 코나 커피, 미스 알로하 하와이 등 코나 커피 홍보대사를 선발하는 미인대회
* 일시 : 11월 2일(토) 오후 6시 30분
* 장소 : 쉐라톤 코나 리조트 & 스파

코나 커피 커핑 품평회
* 세계 각국의 커피 전문가들이 참석해 그 해 최고 품질의 코나 커피 원두를 선발하는 커피 품평회이자 축제의 하이라이트
* 일시 : 11월 6일(수) 오전 9시 ~ 오후 2시 (준결승)
11월 7일(목) 오전 9시 ~ 오후 2시 (결승)
* 장소 : 쉐라톤 코나 리조트 & 스파

코나 커피 페스티벌 호올라훌레아
* 수공예 전시, 푸드 마켓, 키즈 액티비티, 아트 대회, 태고와 춤 공연 등 코나 지역 주민과 코나 커피 협회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올 데이 행사
* 일시 : 11월 9일(토) 오전 10시 ~ 오후 8시
* 장소 : 케아우호우 쇼핑 센터


☞ 자연이 부린 마법에 가슴마저 온통 단풍으로 물드네!

☞ 오색 단풍 여행, 기차로 떠나야 제 맛!

☞ 선녀 되고픈 그녀들을 위한 온천 ‘오보케 이야 온천’

☞ 순천 가을愛 빠지다 ‘순천만 갈대 보고 남도음식 맛보고!’

☞ 역사와 자연이 함께하는 생태체험 관광지 ‘서산’(瑞山)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