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자연이 부린 마법에 가슴마저 온통 단풍으로 물드네!
상태바
자연이 부린 마법에 가슴마저 온통 단풍으로 물드네!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10.1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축제 따라 소풍가자~

▲내장산 단풍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자연은 요술쟁이다. 언제나 그 자리 그대로 변화 없이 있는 듯하지만 또 시시각각 변화한다. 특히 푸르고 푸르렀던 나뭇잎의 빛깔이 변화하며 산야를 울긋불긋 물들이는 가을이 되면, 제아무리 계절에 무딘 이라도 계절의 변화에 가슴 설렌다.


자연이 부린 이 마법에 사람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산으로 들로 소풍을 나서고 축제를 벌인다. 가을 정취 가득한 축제장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천지다. 화려한 가을 잔치를 축하하려는 듯 밤엔 불꽃이 하늘을 장식하며 깊어가는 가을을 물들인다. 눈과 코, 입, 오감이 즐거워지는 가을 축제로 떠나보자.

‘부산불꽃축제’ 가을 밤 낭만으로 수놓다
부산 3대 대표 축제의 하나인 ‘부산불꽃축제’가 ‘50년의 사랑, 부산!’을 주제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벡스코 오디토리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부산불꽃축제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이 관람하는 국내 최고 불꽃축제로, 올해는 부산직할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초대형 멀티 불꽃쇼가 기획돼 어느 때보다 화려해진다.

축제 첫날인 10월 25일 오후 7시에는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전야콘서트’가 열린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부산멀티불꽃쇼’다. 부산멀티불꽃쇼는 26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광안대교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역대 최대의 불꽃 향연을 펼치게 된다.

이번 불꽃쇼는 직할시 승격 50주년을 축하하는 특화된 스토리텔링으로 부산불꽃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초대형 불꽃은 물론 광안대교 아래로 불꽃이 2초마다 떨어지는 컬러이과수 불꽃을 최초로 선보여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불꽃쇼에 앞서 광안리 해변로와 중앙무대를 중심으로 식전행사인 거리공연과 불꽃음악회가 열린다. 거리공연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광안리 해변로 4개 지점에서 밴드공연, 타악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또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열리는 불꽃음악회에는 브라질리언 타악공연, 부산노래 메들리, 아카펠라 공연 등 대규모 화려한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부산멀티불꽃쇼가 끝나는 오후 9시부터는 관람객 분산을 위한 식후공연도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신나는 한때를 선사한다.


사랑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 컨셉트에 맞춰 마련된 ‘프러포즈 이벤트’가 광안리해수욕장 중앙 특설무대에서 진행돼 연인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 축제기간 2013.10.25~10.26
● 축제장소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 광안리해수욕장
● 문의 051-501-6051
● 홈페이지
www.bff.or.kr


제24회 정읍사문화제
10월 중순이 되면 다양한 군락의 단풍들이 만산홍엽을 이루는 정읍 내장산에서도 ‘정읍사문화제’가 열려 단풍구경과 함께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준다.

내장산의 원적암, 백련암, 도덕암 등의 사찰과 금선계곡, 원적계곡, 도덕폭포, 용굴암 등 많은 명소가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는 가을, ‘정읍사문화제’가 ‘천년의 기다림 11월의 밤 愛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11월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내장산 문화광장과 시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내장산 단풍

1990년부터 매년 가을에 열리는 정읍사문화제는 행상 나간 남편을 기다리다 망부석이 됐다는 백제 시대 유일의 가요 ‘정읍사’의 발상지인 정읍시가 ‘정읍사 여인’의 부덕을 기리기 위해 개최하는 축제로, 올해 축제에선 모두 5개 종목, 20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공연행사에서는 정읍사 여인의 스토리를 퓨전 마당극으로 구성한 ‘정읍사 퓨전 마당극’, 노래 경연의 장인 ‘정읍사가요제’, 북한가요와 무용 등을 선보이는 ‘한민족예술단 공연’, 태진아, 현철, 김용임 등 인기가수가 총출동하는 ‘MBC 가요베스트’가 눈에 띈다.

체험행사로 백제촌 체험(도예와 왕관, 전통복 체험), 다문화가정 음식 및 전통의상 체험, 사랑의 자전거 타기 체험이 마련돼 있다. 사랑의 소원등 달기, 정읍의 미(美)정읍 9경 역사문화 전시 등 상설프로그램도 다채롭다.

축제기간 2013.11.01 ~ 2013.11.03
축제 장소 전북 정읍시 내장산 문화광장, 정읍사공원, 신정동 일원
문의 063-539-5202
홈페이지
http://www.jchf.or.kr


장성 백양단풍축제, 오색 애기단풍 절정 관광객 유혹


“올 가을 추억여행은 백암산 애기단풍과 함께 하세요!”

곱게 물든 애기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11월 초, 천년고찰 백양사 일원에서 가을축제의 꽃인 ‘제 17회 장성 백양단풍축제’가 ‘백암산 애기단풍의 오색향연’을 주제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국립공원 백암산과 백양사 일원에서 펼쳐진다.

백양사는 다른 지역의 단풍보다 잎이 작고 색이 고운 애기단풍과 함께 전국에서 가장 선명하고 빛깔이 고운 단풍으로 널리 알려져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가을 단풍과 산행을 즐기는 단풍명소로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축제는 백암산 국기제와 간단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가을단풍 음악회 ▲단풍 숲 거리공연 ▲지역문화 예술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수석박물관 주무대와 일광정 소무대 주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무대 주변에서는 ▲단풍압화 체험 ▲단풍사진 콘테스트 ▲단풍요정 포토존 등 단풍과 관련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도 마련해 축제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축제 메인 거리에서는 단풍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을 위해 장성 친환경 농․특산품 홍보 및 판매장이 마련된다.

한편, 지난해는 이틀 동안 15만여명이 구름인파가 몰려 가을 축제의 꽃인 백양단풍축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축제 기간 2013.11.01 ~ 2013.11.03
축제 장소 전남 장성군 백암산과 백양사 일원
문의 061-390-7241
홈페이지
http://tour.jangseong.go.kr/


가을 정취 만끽! 지리산피아골단풍축제
전남 구례군은 ‘지리산피아골단풍축제’를 11월 2일과 3일 ‘삼홍과 함께하는 오색단풍여행’이라는 주제로 전남 구례군 피아골 일원에서 열린다.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단풍제례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 후 지리산 단풍 사이로 푸른 섬진강을 한눈에 보며 걷는 ‘지리산 둘레길트레킹 1박2일 팸투어’를 통해 가을 정취에 빠져들게 한다.

또 단풍 숲 속 음악회, 숲향음악회, 단풍과 함께하는 전통산사음악회 단풍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이 마련돼 가을 정취를 더해준다. 섬진강 은어잡기체험, 구례 농특산물먹기 대회 등도 축제 재미를 높여준다.

축제 2013.11.02(토) ~ 2013.11.03(일)
축제 장소 전남 구례군 피아골 일원 등
문의 061-780-2227
홈페이지
http://gurye.jnit.kr/portal/piagol/01/001/index.jsp

‘경기5악’ 포천 운악산 단풍축제 20일 열려
제11회 포천 운악산 단풍축제’가 10월 20일 경기의 소금강으로 불릴 만큼 빼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운악산 일대에서 열린다.

특히 운악산은 관악, 치악, 송악, 화악과 더불어 경기 5악 중 하나로, 산 곳곳에 자리한 아름다운 기암괴석과 단풍이 어우러져 있으며 멋진 풍경이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또 등산로 주변에는 궁예성터, 대궐터, 망경대 등 명승지가 즐비하다.

축제에선 ‘동네방네 문화 나들이’공연과 등산객과 함께하는 노래자랑, 산행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 포천 탄생 600년 기념해 화현의 문화유산 찾기의 일환으로 한국 천주교 창립의 선구자인 ‘광암 이벽 선생’을 알리는 전시회와 운악산 사진전, 운악산 지킴이 화현면 의용소방대 활동 사진전 등도 열릴 예정이다.


축제기간 2013.10.20
축제 장소 경기도 포천시 운악산광장
문의 031-538-4704
홈페이지
http://tour.pcs21.net/culture/festival/festival09.jsp


파주시 감악산 단풍맞이 축제
경기 오악의 하나이며 100대 명산인 ‘감악산’의 단풍맞이 축제가 10월26~27일 양일간 경기 파주시 적성면 25사단 비룡교육대에서 열린다.

감악산 단풍축제는 감악산의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가족건강 걷기대회’, ‘임꺽정 선발대회,’ ‘감악산 가수왕 선발대회’, ‘국궁체험’, ‘치즈피자 만들기’, ‘송아지 경매’, ‘물고기잡기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체험행사가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기쁨을 선사한다.

특히 군부대 협조를 얻어 전차, 중화기 등을 전시하는 군수용품 전시회, 군장 직접 꾸려 빨리 달리기 등의 다른 축제에 볼 수 없는 색다른 프로그램도 마련돼 이색 재미를 준다.

올해는 적성면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친환경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도 개설된다.


축제기간 2013.10.26~10.27
축제 장소 경기도 파주시 설마리 25사단 비룡교육대 충혼탑
문의 031-940-8183
홈페이지
http://festival.paju.go.kr

☞ 오색 단풍 여행, 기차로 떠나야 제 맛!

☞ 선녀 되고픈 그녀들을 위한 온천 ‘오보케 이야 온천’

☞ 순천 가을愛 빠지다 ‘순천만 갈대 보고 남도음식 맛보고!’

☞ 역사와 자연이 함께하는 생태체험 관광지 ‘서산’(瑞山)

☞ 고즈넉한 옛 거리가 매력적인 ‘호이안(HOIAN)’

☞ 옛 도시 정취 느끼며 반짝이는 해변을 거닐다①

☞ 위대한 유산, 아리랑의 귀환

유진룡 장관 ‘관음상 일본 반환 발언 취소∙국민 사과‘ 촉구 .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