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제천시,가을 맞아 국제행사 '풍년'
상태바
제천시,가을 맞아 국제행사 '풍년'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3.09.25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영상위원회총회 등 대형행사 두 달간 네 차례 열려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청풍명월의 고장’ 충북 제천시에서 9월 하순부터 10월말까지 굵직굵직한 행사들이 개최된다. 제천시는 이러한 행사들을 통해 시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도시로 도약한다는 구상이다.

201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한방엑스포공원에서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자연과 한방이 함께하는 치유 도시 제천으로!’란 캐치프레이드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시, 교역, 이벤트, 학술, 체험, 휴식, 축제 등 한방의 모든 것을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고,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박람회 전시 프로그램은 주제관(특별전시)과 제천한방관, 전국한방관, 한방의료관, 한방힐링체험관, 제천 약령시관으로 구성됐다.

홍보⋅판매관은 제천한방약초 판매장과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일 저녁 추억의 밤, 청춘의 밤, 연인의 밤, 이야기의 밤으로 엮어지는 인기가수의 ‘콘서트 4일 야화’가 열린다.

또 한방캠프촌과 사상체질 감별체험, 한방족욕체험 등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박람회 기간 중 상시 열리고, 다양한 한방 음식을 늦은 밤 시간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한방먹거리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제천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방특화도시로서의 면모를 부각시키고 한방 바이오산업을 지속 육성 발전시켜 한방을 동력기반으로 한 성공 경제도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2013세계영상위원회(AFCI) 총회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제천시가 개최하는 행사로 청풍리조트에서 오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4일간 열린다.이 행사에는 전 세계 63개국 349개 세계영상위원회와 국내·외 영상산업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총회의 ‘동서양 영화의 만남(East Meets West)’을 주제로 프로덕션, 마케팅, 법률 등 다양한 섹션의 세미나가 개최되고, 각국의 유명 프로듀서와 감독들도 다수 방문한다.

제천시는 이번 AFCI 총회 개최로 대한민국 영상산업의 위상을 높임을 물론 글로벌 도시로 거듭나는 교두보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11번째 슬로시티로 공식 인증 받은 제천시가 지난해 완도군에 이어 마련한 행사이다. 이번 걷기축제는 10월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열린다.

첫날인 12일에는 ‘걷기행사 1행사’로 오후 1시30분부터 자드락길 3코스인 얼음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4시30분부터는 청풍랜드에서 홍민, 이용, 강수지 등 인기가수를 초청해 7080콘서트 특별 무대가 마련된다.

13일에는 ‘걷기행사 2행사’로 오전 8시부터 자드락길 6코스인 수산면∼옥순대교를 잇는 코스에서 슬로우 걷기 축제가 열린다.

제천시는 이번 슬로시티 걷기축제를 통해 청풍호자드락길을 전국적인 명소로 부각시킨다는 방침이다.

제2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오는 10월17일~20일까지 4일간에 걸쳐 제천한방엑스포 공원에서 “즐겁지 아니한가! 행복한 평생학습” 이란 주제로 개최되며, 연인원 30만 명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행사기간 동안 전국 지자체가 참가하는 250여개의 전시․체험․홍보 부스와 40개의 제천시 어울림한마당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국제 학술대회를 비롯한 6개의 포럼, 세미나와 전국 동아리 경연대회도 열린다.

또한 전국 성인 문해백일장, 전국 청소년 사생대회, 전국 청소년백일장, 우리가족 로켓 날리기 대회, 드림토크콘서트, 전국 평생학습 만화제․영화제 시상식, 영화상영, 30개 도시에서 전국 평생학습 사례 발표를 하고 평생학습 사진 촬영 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무대에서는 개․폐막식과 특별공연, 그리고 제천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진행된다.

소 무대에서는 전국 80여개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와 전통음악을 통한 힐링 국악공연을 비롯해 꿈과 열정이 있는 K-POP댄스, 행복한 노년의 즐거움을 보여주는 실버공연이 관람객들을 맞이하게 된다.


행사장에는 대형 파빌리온 구조물 6개를 설치해 동행관3, 주제관, 희망관, 초대관 등을 마련한다. 이외에도 사랑길 프리마켓 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선보인다.

☞ 조선 민초들 삶 체험해요!

☞ 목화와 함께 가을 추억 만들어봐요!

☞ 김제지평선축제'이색 허수아비' 관광객 눈길

☞ '부안변산마실길 걸으며 가을에 취해볼까나'


☞ ‘정선’에서 가을 낭만에 빠져든다!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축산체험”

☞ 모자이크 같은 팔색조 매력 가득한 ‘이스라엘’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