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김제지평선축제서 말사랑 거리퍼레이드 참가하면 즐거움 ↑
상태바
김제지평선축제서 말사랑 거리퍼레이드 참가하면 즐거움 ↑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9.1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지평선축제, ‘말사랑 거리 퍼레이드’ 참가자 모집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김제시는 ‘끝없는 지평선! 끝없는 감동!’이라는 테마로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벽골제에서 개최되는 ‘제15회 김제지평선축제’에 앞서 전야제 행사로 진행되는 ‘말(馬)사랑 거리 퍼레이드’에 참여할 참가자를 이달 17일까지 모집한다.

‘말(馬)사랑 거리 퍼레이드’는 김제시 말산업 육성과 승마 레저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평선 축제기간 중 마련된 ‘말 문화 페스티벌’과 연계한 거리 퍼레이드.

2구간으로 나뉘어서 각각의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거리 퍼레이드는 10월 1일 오후 5시 시청을 출발해 터미널에서 환영행사를 마친 후 전통시장을 거쳐 시내권 특설무대에 이르는 2.5㎞구간에서 행진을 펼치게 된다.

기마대를 필두로 고적대의 신나는 연주와 함께 퍼레이드가 시작되면 기수단, 대동쌍룡, 전통 말 행렬, 벽골제 퍼레이드카와 각종 조형물, 대형 허수아비, 취타대 등 행렬이 이어지고 참여형 대동 어울림 축제로서의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소품을 이용해 독창적인 의상의 참가자들로 이루어진 김제시민행렬, 그리고 제전위원회를 끝으로 특설무대로 도열하게 된다.

퍼레이드단이 시내권 특설무대에 도착하면 화려한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축하공연이 함께 펼쳐져 축제의 전야제를 성대하게 장식하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말(馬)사랑 거리 퍼레이드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퍼포먼스로 풍성한 볼거리 한마당을 제공,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퍼레이드 참가를 원하는 관내 기관이나 단체(학교, 어린이집, 사회단체, 동호회 등)는 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를 통해 신청서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kjhui282@korea.kr) 또는 팩스(063-540-3454)로 신청하면 된다. 10인 이상 참가한 기관이나 단체에는 소정의 참가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 지구촌 다채로운 문화 향유

☞ 김제 가을 황금들녘으로 기차여행!

☞‘폐탄광’ 이색 테마파크로 부활

☞ 최고의 가을 선사할 세계적인 단풍 명소①

☞ 사철 휴양지 구례로 여행오세요!"

☞ 메마른 감성 충전하러 떠나는 ‘시코쿠’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