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54일간의 쇼핑축제 ‘서울그랜드세일’
상태바
54일간의 쇼핑축제 ‘서울그랜드세일’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7.0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1일~9월 12일, 최대 60% 할인혜택

오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54일간 메가톤급 쇼핑축제 ‘서울그랜드세일’이 서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내 5천여개 업소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페스티벌로,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관광마케팅(주)’ 주관,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재)한국 방문의 해’ 가 후원한다.


‘서울그랜드세일’은 ‘쇼핑천국 서울’의 이미지를 내외국인에게 인식시키고, 서울의 쇼핑자원을 보다 체계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관광객이 즐겨 찾는 유명 쇼핑지·숙박·음식점 등에서 할인혜택과 각종 이벤트를 제공한다.


그랜드 세일의 행사쿠폰을 보유한 내외국인은 유명음식점과 관광명소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음식을 맛보거나 쇼핑을 할 수 있으며, 무료 음료·디저트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세일 행사에 참가하는 업소는 쇼핑, 숙박, 음식, 문화, 미용, 건강 등 총 5천여개. 지난해 810개에서 6배 이상 증가했으며 최대 60% 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참여업체들은 내외국인의 이용률이 높은 대형체인업체를 중심으로 구성된 BIG20의 백화점, 면세점, 커피전문점, 영화관 박물관 등 4,200개와 △명동·북창동·남대문 △이태원 △동대문 △종로·청계천 등 4개의 쇼핑특구에 있는 업체들이다.


특히 ‘2010 서울그랜드세일’은 쇼핑뿐만 아니라 숙박, 음식, 문화, 관광, 공연, 미용까지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한강수상택시, 난타·점프(JUMP)·사춤 등 문화공연, 인사동 쌈지길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서울시는 기존 종이쿠폰 제도의 불편함을 개선해, 멤버십카드와 모바일 쿠폰을 이용해 편리한 쇼핑을 돕고, 그랜드 세일 기간 동안 오프닝 세리모니, 명동 거리 이벤트 등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2010 서울그랜드세일’ 홈페이지(www.seoulgrandsale.com)에서쿠폰100% 활용법과 참여업체 지도를 비롯한 다양한 쇼핑Tip을 제공하며, 유튜브에서 쇼핑UCC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