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토마토 하나로 벌어지는 광란의 파티 ‘스페인 라 토마티나’
상태바
토마토 하나로 벌어지는 광란의 파티 ‘스페인 라 토마티나’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7.1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빨간 토마토 범벅~ 축제 열기 후끈!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빨갛게 물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신나게 웃으며 으깨어진 토마토 전쟁을 벌이는 ‘라 토마티나 축제’가 오는8월 28일 스페인 부뇰(Bunol) 지방에서 펼쳐진다.

이 빨강 토마토 광란의 ‘라 토마티나 축제’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푸드 파이트 행사로, 매년 발렌시아 서쪽으로 35km 떨어진 작은 마을 부뇰에서 열린다.

이 축제는 1940년대 중반 이 지역 젊은이들이 싸움을 할 때 가장 먼저 집어 들고 던진 토마토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그 후 연간행사로 발전, 많은 인기몰이를 하며 1957년 결국 공식적인 연간 축제로 자리 잡았고,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했다.

약 1만 명 정도의 주민이 거주하는 작은 마을 부뇰. 이 축제를 위해 마을주민의 4배에 달하는 약 4만명의 사람들이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이 작은 마을로 모여든다.

축제날이 되면 작고 조용한 마을은 한 판 토마토 전쟁으로 시끌벅적 해진다.

축제는 누군가가 장대 위에 달아놓은 하몽을 따야 비로소 시작된다. 군중들이 큰 호스에서 뿜어지는 물 속에서 노래하며 춤추는 동안 참여자들 중 누군가가 기둥을 타고 올라가 햄 주머니를 따기 위해 노력한다.

햄 주머니가 떨어지면 모두가 ‘토마테’를 외치고, 총 소리와 함께 여러 대의 덤프 트럭이 거리로 들어와서 40톤에 달하는 토마토를 나누어준다.

바로 이 순간부터 광란의 축제가 시작되는 것이다. 수만명의 인파가 마구 토마토를 던지기 때문에 자칫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나름 반드시 으깬 토마토만을 던져야 한다는 규칙이 있다.

아무리 주의해도 사고는 발생할 수 있는 법. 마구 던지는 토마토에 부상당할 수 있으니, 눈 부상을 방지하기 위한 물안경 혹은 고글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 다른 사람과 뒤엉켜 한 판 토마토 전쟁일 벌이다 보면 옷이 찢기는 일도 비일비재하다. 따라서 옷 안에 수영복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마구 토마토를 던지고 빨간 토마토 범벅이 돼 신나가 웃고 떠들며 마을 전체가 빨갛게 물들이며 축제 열기로 후끈 달아오른다.

이 축제 열기를 식혀줄 두 번째 총 소리로 토마토 던지기 축제가 끝나고 나면 소방차가 와서 거리를 청소하게 된다. 토마토 축제가 끝나고 나면 음악공연, 시가행진, 불꽃놀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일주일간 펼쳐진다.

이 광란의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먼저 숙소를 정해야 하는 것은 기본. 부뇰이 워낙 작은 마을이기 때문에 부뇰에서 30분 정도 떨어진 발렌시아에서 숙박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이왕이면 저렴한 숙소를 찾는다면 ‘아고다닷컴(www.agoda.co.kr)’이 라 토마티나 광란의 파티를 위해 준비한 아래 호텔 특가 상품을 참고하자.

호텔 예약 웹사이트 아고다닷컴은 ‘스페인 라 토마티나’ 축제 기념 호텔 특가 상품을 선보이고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호스탈 온 도르미레 발렌시아에서 숙박 시 20% 할인받을 수 있으며, 호스페스 팔라우 데 라 마르의 경우 최소 2일 숙박 시 20% 할인, 우사 야르에서 최소 3일 숙박 시 20% 할인, ‘호텔 트래블로지 발렌시아 에로푸에르토’에서 최소 2일 숙박 시 20% 할인 적용받을 수 있다.

또 조기 예약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아이레 호텔 아스토리아 팰리스는 입실 10일 전 예약 시 10% 할인, 엑스포 호텔 발렌시아의 경우 입실 7일 전 예약 시 20%, 페팃 팰리스 게르마니아스는 입실 21일 전 예약 시 15%, 에우로스타스 그란 발렌시아 호텔은 입실 7일 전 예약 시 15% 할인해준다.

<사진=라토마티나 홈페이지(http://www.tomatina.es/)>

☞ [제천 여행] 자연이 멋지다! 재미가 있다! 함성이 절로 터진다!

☞ 강진서 천년 고려청자의 비색에 취하다!

☞ ‘지혜의 눈’찾아 떠나는 네팔 카트만두

☞ 상상력 자극하는 휴양지 ‘랑카위(Langkawi)’

☞ 자유와 평화에 대한 열망 ‘캄파섬 존 레논 벽’

알프스 절경에서 펼치는 클래식 카 레이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