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터키 ‘K팝 페스티벌’ 열기에 ‘이스탄불-경주엑스포’ 관심 집중
상태바
터키 ‘K팝 페스티벌’ 열기에 ‘이스탄불-경주엑스포’ 관심 집중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7.0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2013 K팝 월드페스티벌 터키 지역예선과 K팝 커버댄스 유럽 본선’이 지난 6월 29일(현지시간) 이스탄불 도심 제말레싯레이 콘서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돼 두달여 앞으로 다가온 ‘이스탄불-경주엑스포’에 대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주터키 한국문화원과 주이스탄불 한국 총영사관 등이 주관하고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조직위원회가 후원하는 이 페스티벌에는 13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K팝 경연대회 시상식

터키 최고 K팝 노래꾼을 뽑는 K팝 월드페스티벌은 유튜브를 통한 영상 예선에 102개 팀이 신청할 정도로 참여 열기가 뜨거웠으며 결선 진출자들은 한국가수 못지않은 실력을 뽐냈다. 최종 우승은 FT아일랜드의 ‘사랑후애’를 열창한 마리아 겐츠(21.여)씨에게 돌아갔다.

K팝 커버댄스 대회에도 11개팀이 무대에 올라 멋진 춤을 선보였다. 공연장 800석을 가득 메운 한류 팬들은 참가곡을 함께 따라 부르며 경연의 열기를 더했다. 이날 이외에도 커버송 대회, 한류 팬클럽 박람회 등이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달궜다.

터키 전역에서 활동 중인 한류 팬클럽 대표들로 구성된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홍보위원’과 팬클럽 회원 300여명은 이날 경연대회에 참여해 8월31~9월22일 열리는 이스탄불-경주엑스포를 적극 홍보했다.

▲톱카프궁전에서 열리는 한국문화재특별전

이 경연대회를 주관한 주터키 한국문화원 조동우 원장은 “지난 6월18일 이스탄불 톱카프궁에서 터키 최초로 ‘한국 문화재 전시회’가 마련돼 신라 금관, 고려청자 등 150여점의 국보급 유물을 선보이고 있다”며 “문화체육관광부가 이스탄불-경주엑스포 사전 연계행사로 9월22일까지 개최하는 이 전시회에 터키의 문화예술계와 언론, 세계에서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은 8월31~9월22일(23일간) 터키 이스탄불 일원에서 ‘길, 만남 그리고 동행’을 주제로 30개국이 참가해 열린다. 경북도와 경주시, 이스탄불시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국방부(해군본부) 등 18개 기관의 후원으로 공연, 전시, 영상, 특별행사 등 8개 분야에서 30여개 행사가 진행된다.

☞ 미지의 세계! 야생의 숨결을 느끼다!①

☞ 폭염 식혀줄 동해 초록바다 낭만여행!

☞ 지구촌 축제열기에 가슴속까지 시원해지다!

☞ [한국의 휴양림]운악산자연휴양림...경기 소금강

“면세업.한국관광 활성화 핵심 동력”

광양항에 초호화 크루즈선 첫 입항

☞ 광양 섬진강변 자전거로 달린다!

청풍문화재단지 관람,7월부터 2시간 연장

울산박물관,토요콘서트 하반기에도 '쭉~'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