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스위스 여행, 휴대폰만 들고 떠나세요
상태바
스위스 여행, 휴대폰만 들고 떠나세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6.1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정부관광청, 스위스여행 전용 모바일 콘텐츠 선봬
스위스정부관광청은 휴대폰만 들고 스위스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한 ‘포켓 스위스’와 ‘스위스 하이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포켓 스위스’는 한국인 관광객을 위해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별 휴대폰에서 스위스 도시 및 걷기 코스 지도, 오디오 가이드, 추천루트 등의 여행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여행 가이드북.

일반 휴대폰 단말기에서 미리 다운받아 단말기에 담고 가기만 하면 인터넷 연결 없이도 스위스 현지에서 가이드북 대신 이용할 수 있다. 추천 루트 별로 관광지 안내 내용을 보고 바로 지도와 연동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스위스 하이크’는 스위스 하이킹 애플리케이션으로 스위스의 32개 하이킹 코스에 대한 특징과 하이킹 소요시간, 거리, 출발 및 도착에 관한 정보, 대중교통 안내, 고도 등의 정보가 담겨져 있다. 하이킹 코스에 대한 광역 지도와 세부 지도가 연동돼 있으며, 레스토랑, 촬영포인트 등도 지도와 연동돼 안내된다. 한번 다운받으면 광대역 인터넷 연결 없이도 이용 가능하다.


현재 ‘포켓 스위스’는 SKT 전문 앱을 소개하는 T스토어에서 SKT 통신사의 단말기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스위스 하이킹’은 무료로 앱 스토어에서 아이폰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포켓 스위스’를 다운 받을 경우 정보료는 무료이지만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으면 소정의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