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울산 한눈에 볼 수 있는 ‘울산 홍보관’ 개관
상태바
울산 한눈에 볼 수 있는 ‘울산 홍보관’ 개관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05.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울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울산광역시 홍보관’이 27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본관 1층에서 개관된다.

‘홍보관’은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본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은 345㎡로 지난해 11월 착공, 지난 4월 말에 준공됐다.

콘텐츠는 1회 방문만으로도 한 자리에서 울산의 정체성, 역사, 도시전경 등을 제대로 알고 느낄 수 있도록 △울산의 역사 △산업 △생태환경 △관광 △도시모형 등 5개 존으로 구성돼 있다.

‘울산의 역사’는 삼한시대부터 근대시대까지 역사적 사건을 중심으로 도시변천사가 시대순으로 연출돼 있다.근대부터 현대까지는 오늘의 울산이 있게 한 공업센터 지정 선언문(1962년), 울산공업센터 건설을 위한 기술평가보고서(1966년), 포니모형 등 다양한 역사적 실증자료를 전시하고, 도시개발 및 성장과정이 담긴 영상자료를 볼 수 있다.

‘울산의 산업’은 울산의 산업위상, 산업경제 현황, 기업체 현황 등의 정보제공과 함께 공업센터 지정부터 산업변천사 및 성장과정, 현재의 산업위상, 미래 산업 발전 방향, R&D 인프라 내용 등이 담긴 홍보 영상물이 상영된다.

‘생태환경’은 울산의 환경개선 노력과 환경에너지 타운 조성․운영 현황, 태화강의 변천 모습 등을 이해하기 쉽도록 그래픽으로 처리했다. 이와 함께 생명의 강으로 되살아난 ‘태화강의 어제와 오늘의 모습’을 담은 영상물과 생태하천의 동식물 현황 등이 소개돼 있다.

‘관광’은 울산12경과 다양한 지역축제, 문화재 등에 대한 정보 검색이 가능한 터치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울산의 명소 중 한 곳인 영남알프스, 간절곶, 반구대암각화, 천전리 각석 등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영상물도 제작돼 있다.

특히 ‘도시모형’은 울산의 도시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위성사진을 바탕으로 1,500분의 1 축적으로 제작됐다.

주요 시설물은 별도로 설치된 정보검색대와 연동된 천장조명 장치를 통해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어린이 방문객을 위해 울산12경을 바탕으로 한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을 별도 제작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역사적 유물의 실증자료와 최첨단 영상 IT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어 앞으로 울산을 알리고 학습하는데 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캄캄한 밤이면 별빛 달빛이 친구 되어주는 곳

☞ 가족 여행객들이 즐겨찾는 여행지 ‘말레이시아 조호’

☞ [철도 힐링 투어] 새로운 광경 만나니 즐거워…

☞ 관광열차 타고 백두대간으로~ “이런 광경 난생 처음이야…”

☞ 헝가리 부다페스트,환상적인 야경에 반하다!

☞ 지구촌, 흥겨운 문화 축제에 들뜨다!

기차타고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가자!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