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청소년 여행학교, 강화둘레길 걸으며 ‘문화생태탐방’
상태바
청소년 여행학교, 강화둘레길 걸으며 ‘문화생태탐방’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05.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사단법인 밝은미소운동본부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오는 6월 14일부터 1박2일간 강화둘레길에서 청소년을 위한 여행학교 ‘2013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을 연다.

청소년과 가족,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은 강화둘레길 외에도 해파랑길, 통영 토영이야길, 풍류락도 영상가람길 등 전국 걷기 명소에서 6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은 외국인들과 청소년, 가족이 함께 걸으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의 숨겨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찾아내고 홍보하는 여행, 지역의 문화를 존중하고 여행지의 환경을 중요시하는 책임여행인 ‘공정여행’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밝은미소운동본부 관계자는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여행은 외국인들과 청소년 또래와 가족들과 그동안 나누지 못한 대화를 자연 속에서 자연스럽게 나눔으로써 서로가 가지고 있던 벽을 허무는 여행”이라며 “인터넷 중독, 청소년 자살, 가족간의 대화 부재 등 사회적으로 청소년들의 문제가 발생되는 가운데, 공정여행을 통해 자아를 발견하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6월 10일까지 이메일(globalbsm@naver.com) 또는 전화(02-883-5630)로 접수하면 된다. 2기 여행학교부터는 홈페이지(www.smilekorea.org)에서 참가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2만 원이며 여행자보험, 숙박, 식대, 간식, 체험비, 교통비, 기념품, 티셔츠, 봉사인증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 가족 여행객들이 즐겨찾는 여행지 ‘말레이시아 조호’

☞ [철도 힐링 투어] 새로운 광경 만나니 즐거워…

☞ 관광열차 타고 백두대간으로~ “이런 광경 난생 처음이야…”

☞ 헝가리 부다페스트,환상적인 야경에 반하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