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9:23 (목)
광주광역시,한국을 대표할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
상태바
광주광역시,한국을 대표할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5.1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유경훈 기자] 한국을 대표할 동아시아 문화도시에 광주광역시가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우리나라가 중국, 일본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2014년 동아시아 문화도시 사업을 통해 선정될 3개 도시 중, 한국을 대표할 후보 도시로 ‘광주광역시’를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한·중·일 3개국은 올 하반기에 국내에서 개최되는 한·중·일 문화장관회의에서 2014년 동아시아 문화도시 3개곳을 공식 공표한다.

동아시아문화도시 선정을 위해 지난 10일에 개최된 심사위원회(위원장: 정홍익 한국문화정책학회장)에서는 응모된 6개 지자체 중 광주시가 도시 역량, 사업 계획 및 실행 능력 등 모든 심사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동아시아 문화공동체 형성’이라는 비전이 동아시아 문화도시 사업과 부합하고, 기존의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사업을 통해 조성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동아시아 문화도시 사업의 사업실행 가능성이 높다는 점,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인 점이 높은 점수로 연결됐다.

광주시는 내년에 일본, 중국에서 선정된 문화도시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문광부는 동아시아 문화도시에서 ‘2014년 문화의 달 기념행사’ 개최를 비롯해 문화·예술·관광·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는 문화중심도시 사업 추진을 위해 조만간 동아시아문화도시 추진위원회와 사무국을 구성하고 2014년 동아시아문화도시 사업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 추진할 예정이다.

지구촌, 흥겨운 문화 축제에 들뜨다!

日 나가사키현 서울 사무소 업무개시

기차로 백두대간 여행하고 후기 쓰고 상금까지!

고양시 의료관광, 러시아 해외마케팅 추진

부안 곰섬, 7억5,700만원 투입 ‘관광명소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발리행 54만원 특가행사 실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