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5:45 (수)
'마트서 파는 행사용 쇠고기 잘 살피고 사야'
상태바
'마트서 파는 행사용 쇠고기 잘 살피고 사야'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5.1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원산지 속여 판 유통마트.대중음식점 적발

[투어코리아= 유경훈 기자] 수입산 쇠고기를 한우로 둔갑시켜 부당이익을 취한 유통마트와 대중음식점 4곳이 경기도 단속에 또다시 적발됐다.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단장 강희진)은 13일 일부 유통마트와 대중음식점에서 원산지 표시를 속인 한우가 판매되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단속을 실시한 결과 4개 업소를 적발, 모두 형사 처벌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특사경은 도내 27개 유통마트의 ‘한우불고기’를 수거, 축산위생연구소에 한우유전자를 의뢰한 결과 3개 업체에서 비한우 쇠고기가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수원시 소재 한 마트는 최근 3개월간 국내산육우를 100g에 1,500원씩 구입한 후 국내산 한우로 100g에 3,000원씩 약 350kg을 판매하다 적발됐다.

수원시에 소재한 또 다른 마트 2개소는 올 1월부터 현재까지 개점기념 반짝 세일 행사용으로 미국산 쇠고기를 100g에 1,320원씩 구입해 소비자들에게 ‘한우불고기’용으로 100g에 2,500원씩 약 500kg을 판매하다 꼬리가 잡혔다.

다른 지역의 한우쇠고기를 횡성한우로 속여 판 대중음식점도 제보에 의해 적발됐다.

횡성한우전문점이란 간판을 달고 영업을 하던 B시 소재 C음식점은 4월초 물건이 부족하자 다른 지역 한우쇠고기 1,500kg(4000여만 원치)를 구입, 무한리필 메뉴로 판매하다 단속에 걸렸다.


이번에 적발된 원산지 거짓 판매업체는 관련법에 의거 7년 이하 징역이나 1억 이하의 벌금 처분과 축산위생관리법 위반사항에 대해 행정처분을 받는다.


경기도 특사경 관계자는 “행사용이라며 마트에서 너무 싸게 선심성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나, 무한리필 등으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메뉴는 잘 살펴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특사경은 이들 업체 외에도 원산지를 속이는 업체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유통마트를 중심으로 수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 여주 남한강따라 역사도 흐른다!

☞ 알래스카서 만년 빙하와 범고래 춤 만나다!

기차타고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가자!

'이스탄불 뮤직 페스티벌' 터키서 6월 4일 개막

화려한 색채에 빠지다 ‘컬러 오브 말레이시아’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