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9:23 (목)
‘힐링’ 곡성 섬진강둘레길에서 체험하세요!
상태바
‘힐링’ 곡성 섬진강둘레길에서 체험하세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05.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 ‘섬진강둘레길 걷기행사’ 실시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곡성군은 ‘섬진강둘레길’을 건강한 명품길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섬진강 둘레길은 지난 2012년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을 위한 ‘우리마을 녹색길 조성사업’에 공모해 조성된 길로, 기차마을에서 압록 오토캠핑장까지 총 15km의 걷는 길이다.

섬진강을 중심으로 강 양쪽으로 자전거길과, 국도 17호선, 보이면 철쭉 꽃길 관광열차와 레일바티크가 다니는 기찻길과 힐링 숲길, 가정역에서 이정마을까지 철로길, 압록까지 이어지는 강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섬진강 둘레길은 기차마을에서 오곡시내를 거쳐 제방길로 이어지고 숲길과, 철로길, 그리고 강길로 구성돼 다양한 걷기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주변에 펜션과 심청이야기 마을, 두계외갓집 체험마을, 가정 녹색농촌체험마을, 봉존 농촌체험학교가 있어 이와 연계된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노선이 도로로부터 멀지 않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소나무, 편백, 활엽수림이 혼재한 숲과 물이 흐르는 작은 계곡이 많아 산소량이 많고, 음이온이 풍부한 힐링 노선임을 자랑한다.

군은 앞으로 힐링 효과를 증명하기 위해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과 연계해 피톤치드류, 음이온, 총부유세균, 미세먼지 등을 조사하고 안전관리 시설을 보강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3일 곡성 청소년 야영장에서 숲길, 자전거길, 철죽길로 이어지는 ‘섬진강 둘레길’에서 곡성군 건강팔팔마을 66개 마을 약 6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 걷기 행사’를 가졌다.

증기기관차가 달리는 철로변과 만개한 철쭉을 배경으로 곡성 청소년 야영장에서부터 약 3.6km에 걸친 섬진강 둘레길을 걷는 이번 행사에는 아름다운 꽃을 즐기고 건강도 챙기려는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이 참여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기차타고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가자!

'이스탄불 뮤직 페스티벌' 터키서 6월 4일 개막

화려한 색채에 빠지다 ‘컬러 오브 말레이시아’

경주엑스포 ‘플라잉’보고 중국으로 여행가자

서천군,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